G05-7182802122

장성군, 인구소멸시대 극복 ‘장성 전성시대’ 연다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25-07-01 16:10 KRX7
#장성군 #인구소멸시대 #장성 전성시대 #국립심뇌혈관센터 #고려시멘트 공장

국립심뇌혈관센터 설립, 고려시멘트 공장 가동 중단 등 성과 발판
인구‧균형발전‧안전‧관광‧경제 5개 분야 중점 지역발전 견인

NSP통신-김한종 장성군수가 2025년 새해를 맞아 군민에게 큰 절을 하고 있다. (사진 = 장성군)
김한종 장성군수가 2025년 새해를 맞아 군민에게 큰 절을 하고 있다. (사진 = 장성군)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장성군이 민선8기 3년의 성과를 발판 삼아 대도약에 나선다.

1일 장성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 민선8기 3주년 기념 정례조회에서 김한종 군수는 장성의 변화를 견인할 민선8기 주요 성과로 △국립심뇌혈관센터 설립 확정 △고려시멘트 공장 가동 중단 △스마트농업 육성지구 조성 △장성호 ‘장성 원더랜드’ 조성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선정 등을 언급했다.

이어 “민선8기 4년에는 인구․균형발전․안전․관광․경제 5개 분야를 중심으로 장성의 성장을 이끌겠다”고 밝혔다.

G03-9894841702

인구문제 대응 방안은 ‘일자리’와 ‘사람의 성장’에서 찾는다.

먼저 오는 2029년 완공 예정인 국립심뇌혈관센터가 상당한 고용 유발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보인다.

한국개발연구원(KDI) 용역 결과에 따르면 1만2500여 명 규모의 일자리 창출이 전망된다.

광주연구개발특구 첨단3지구 조성사업과 장성파인데이터센터 구축, 장성나노기술 제2일반산업단지 조성도 양질의 일자리 확보에 일조할 전망이다.

아울러 전남형 24시 돌봄어린이집 운영과 백양사역 키즈레일 어린이집‧공립형 지역아동센터, 서부권 돌봄교육 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으로 안정적인 영유아 돌봄 환경을 조성할 방침이다.

초‧중‧고 입학축하금 지원, 청소년수당 지급, 대학생 8학기 등록금 지원 등 두터운 교육복지를 제공해 아이 낳아 기르기 좋은 환경을 갖춘다.

김한종 군수 “천년 숲 조성 마음가짐 미래 희망 심을 것”

NSP통신-김한종 장성군수가 정례조회 후 직원들과 하이파이브 하고 있다. (사진 = 장성군)
김한종 장성군수가 정례조회 후 직원들과 하이파이브 하고 있다. (사진 = 장성군)

11개 읍면이 모두 잘 살 수 있도록 ‘균형발전’에도 주력한다.

428억 원 규모 농림축산식품부 농촌협약 체결로 농촌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북이농공단지 조성, 귀농귀촌체류형지원센터 구축, 대창지구 도시재생사업 추진, 농기계임대사업소 남부분소 운영 등 동‧서‧남‧북 고른 성장을 이뤄간다.

안전 분야에선 황룡지구 배수개선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과 체계적인 재난‧재해 대응, 신규 소각시설 설치 등 군민이 걱정 없이 생활할 수 있는 여건을 갖추는 데 행정력을 집중할 방침이다.

관광 분야에서는 오는 10월 18일부터 26일까지 열리는 황룡강 가을꽃축제와 소규모 마을축제 개최, ‘장성 방문의 해’ 운영 등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인다.

장성호 제3출렁다리, 축령산 자연휴양림, 목재문화체험장 등 새로운 관광자원 확충에도 힘쓴다.

지역경제 성장도 유도한다.

정부의 경제 회복 기조에 발맞춰 지역화폐 장성사랑상품권을 발행하고 ‘관광수요-지역소비’ 연결로 골목상권을 되살린다.

파크골프장 신규 조성, 다목적 실내체육관 건립, 장성호 체육시설 등 확대된 ‘체육 인프라’는 생활체육인 유입의 기회로 삼는다.

김한종 군수는 “민선8기 4년의 첫 일정도 군민께 큰절을 올리는 것으로 시작했다”면서 “항상 낮은 자세로 군민을 섬기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1-2125512898
G02-36022460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