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샘표, 인천동부교육지원청과 ‘즐요일’ 캠페인 MOU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25-05-12 09:38 KRX7
#샘표(007540) #인천동부교육지원청 #즐요일 캠페인 #요리 경험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샘표가 인천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과 요리의 가치와 즐거움을 알리는 초등학생 대상 요리 교육 ‘즐요일(즐겁게 요리하는 날)’ 캠페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NSP통신-(왼쪽부터) 김기춘 인천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 교육장, 김정수 샘표식품 최고고객책임자(CCO (사진 = 샘표 제공)
(왼쪽부터) 김기춘 인천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 교육장, 김정수 샘표식품 최고고객책임자(CCO (사진 = 샘표 제공)

9일 인천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김정수 샘표식품 최고고객책임자(CCO)와 김기춘 인천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샘표는 인천 동부 지역 내 초등학교 재학생과 가족들을 대상으로 즐요일 온라인 쿠킹클래스를 열고 아이들의 정서적 안정과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지원할 계획이다.

샘표는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하는 요리의 장점과 가치를 알리며 누구나 요리를 즐기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즐요일’은 코로나19 영향으로 또래 관계에서 어려움을 겪고 우울감을 털어놓는 아이들이 늘어나던 2023년에 아이들의 심리적 회복과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을 돕기 위해 특별히 기획한 온라인(zoom) 쿠킹클래스다.

‘즐요일’은 칼과 불 사용은 최소화하면서도 맛과 영양을 놓치지 않는 레시피를 활용하고, 샘표 우리맛 연구원과 실시간 소통을 통해 아이들이 주도적으로 요리할 수 있도록 짜임새 있게 운영된다.

G03-9894841702

‘즐요일’을 경험한 어린이들은 대부분 ‘어렵다고 생각했던 요리를 직접 해보니 생각보다 쉽고 재미있다. 내가 만든 음식이라 더 맛있게 느껴진다’는 반응을 보인다.

샘표는 2023년 경기도 시흥시, 시흥교육지원청과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이듬해 7월 서울시 용산구, 종로구, 중구 지역을 관할하는 서울특별시중부교육지원청과 협업해 쿠킹클래스 ‘즐요일’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서울특별시중부교육지원청과는 지난 4월 캠페인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온라인 쿠킹클래스 외에 지역교육복지센터와 협력하여 다문화가정 아이들 대상 프로그램도 진행할 계획이다.

샘표 관계자는 “참가자 만족도 조사에서 늘 만점에 가까운 점수를 기록하고, 학기 중에 참여한 학교들을 중심으로 참가자를 모집하는 방학 특강 역시 80% 넘는 재참여율을 보이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즐요일’을 인천 지역 아이들과도 함께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아이들이 즐겁게 요리하며 몸도 마음도 더 건강해지도록 다채로운 시도를 이어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1-2125512898
G02-36022460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