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달성군보건소·달성청년혁신센터, 청년 건강 위해 ‘맞손’

NSP통신, 김대원 기자, 2025-04-02 16:58 KRX7
#달성군 #최재훈군수 #달성군보건소 #달성청년혁신센터 #업무협약

청년들의 건강 증진 도모

NSP통신-달성군 보건소는 2일 달성청년혁신센터와 청년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 달성군)
달성군 보건소는 2일 달성청년혁신센터와 청년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 달성군)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달성군(군수 최재훈) 보건소는 2일 달성청년혁신센터와 청년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2023년 4월 개소한 달성청년혁신센터(화원읍 소재)는 지역 청년 창업가 육성을 비롯해 청년층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달성군은 청년층의 접근성이 높은 달성청년혁신센터와 협력체계를 구축해 2030 젊은층에서 증가하고 있는 만성질환을 선제적으로 관리할 계획이다.

G03-9894841702

협약에 따라 달성청년혁신센터에서는 ‘찾아가는 건강상담실’을 운영한다. 이는 센터의 청년특강 및 토크콘서트와 연계해 진행되며 혈압, 혈당, 이상지질혈증 등 청년들의 건강상태를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맞춤형 건강 상담을 제공해 청년들의 건강 관리에 대한 인식을 제고할 계획이다.

또한 청년층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 ‘1인 청년가구 대상 건강듬뿍 영양교실’도 운영된다. 이 프로그램은 만성질환 발병률 감소를 목적으로 마련됐으며 ‘고혈압의 날’을 기념해 오는 5월 중 센터 내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추진되는 건강관리 프로그램이 청년들의 건강 관심을 고취시키고 건강검진 및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는 데 기여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층이 건강한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달성청년혁신센터는 청년층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이달부터 7월 말까지 운영시간을 평일 오후 9시까지(기존 오전 9시-오후 6시)로 연장했다. 연장된 운영시간 동안 센터 3층 카페에 설치된 혈압 측정계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