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업계동향
“더 이상 10조 폭증은 없다” 주담대 꽉 죈 금융당국
(경북=NSP통신) 김오현 기자 = 안동시는 3월 4일 비만예방의 날을 맞아 다음달 4일부터 17일까지 총 2주간 ‘비만예방의 날 기념 워크온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
비만 예방의 날은 비만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비만 예방, 관리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지정됐다.
이번 챌린지는 비만예방 슬로건 홍보와 걷기 실천율 향상을 위해 10만 보 걷기 미션을 달성한 200명을 추첨해 3월 말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챌린지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모바일 워크온 접속 후 안동시 커뮤니티에 가입해 챌린지 ‘예약하기’ 또는 ‘참여하기’를 누르면 쉽게 참여할 수 있다.
한편,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 전 국민을 대상으로 3월 4일부터 4월 3일까지 워크온 ‘가볍게’ 챌린지를 운영한다.
모바일 워크온에서 본인 거주 지역 설정 후 챌린지에 참여할 수 있으며 2가지 미션이 주어진다.
미션 달성자 중 300명을 추첨해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모바일 워크온 ‘가볍게’ 챌린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경숙 건강증진과장은 “비만예방의 날 기념 걷기 챌린지를 통해 비만을 예방하고 건강한 안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