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미래에셋증권 고객보호 선언…테슬라·양자컴 등 신규담보대출 일시 제한

NSP통신, 설희 기자, 2025-02-27 14:27 KRX7
#미래에셋증권(006800) #고객보호선언 #미래에셋증권신규담보대출 #미래에셋증권위험관리 #미래에셋경영방침침

(서울=NSP통신) 설희 기자 = 미래에셋증권은 고객보호 선언과 동시에 테스라, 양자컴 관련주 등 신규담보대출을 일시적으로 제한할 예정이다.

미래에셋증권은 최근 금융시장에 대한 고객 신뢰가 흔들리고 있는 상황에서 업계 내 신뢰 제고와 함께 선도적 고객 보호 기준을 마련한다는 의지.

이를 통해 미래에셋증권은 투명과 정직을 팔아야 한다는 경영방침을 실천할 예정이다.

G03-9894841702

특히 강력한 의지의 하나로 연금 고객의 노후 자산과 젊은 세대 미래 자산의 신중한 관리와 보호를 위해 고객 중심으로의 변화를 선도하겠다고 천명했다.

이를 바탕으로 미래에셋증권은 고객보호 선언의 캐치프레이즈로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미래에셋증권, 금융의 정도를 지켜 나가겠습니다’라고 공표했다.

미래에셋증권은 고객의 성공적 자산운용과 평안한 노후를 위해 기여하겠다는 세 가지 방안도 발표했다.

먼저 고(高)레버리지, 인버스 상장지수펀드(ETF) 등 단기 변동성에 의존하는 고위험 상품을 추천하지 않겠다는 것. 혁신을 통해 경쟁력을 갖춘 시장과 기업을 중심으로 장기적인 투자전략을 제공할 방침이다.

커버드 콜, 주가연계증권(ELS) 등 복잡한 구조의 상품에 대해 위험 요소와 특성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투명하게 설명하겠다는 것. 이를 위해 고객 맞춤형 상담을 통해 고객 자산관리를 적극 지원하겠다는 다짐이다.

이어 연금 등 고객자산 리스크 관리에 더 강한 원칙과 더 높은 기준을 적용해 자산 리밸런싱을 적극 돕고 AI 기반 자산관리 시스템을 통해 고객의 투자목표 달성을 지원할 방침이다.

이같은 선언과 공표에 따라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이윤보다 책임을, 판매보다 고객보호를 위한 것”이라며 “위험관리 일환으로 테슬라, 양자컴 관련주 등 신규담보대출을 일시적으로 제한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