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업계동향
금융당국 ‘금리’ 메시지에 은행권 ‘난감’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주시보건소는 지난 18일 21일 2일간 보건지소 직원 22명을 대상으로 ‘스피치&프레젠테이션 실습 코칭’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보건지소 직원들이 주민 대상 보건교육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역량강화 교육의 일환으로 강의 중심이 아닌 실습·피드백 중심의 참여형 교육 유형으로 진행됐다.
교육은 △스피치 실력 사전진단을 통한 자신의 문제점 알기 △자신감 향상 및 대중 공포증 해소 방법 △전문가 1:1 피드백을 통한 스피치 코칭 △개인별 현안 업무와 관련된 브리핑 실습 등의 내용으로 펼쳐졌다.
특히 개인별로 교육 전후 모습을 영상으로 촬영해 비교하고 전문가와 동료들의 상호 피드백 과정을 가지는 등 실습 중심의 교육 방식으로 진행돼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여한 김주령 산내보건지소 팀장은 “읍면 보건지소 담당자들은 이장회의, 경로당 교육 등 다양한 상황에서 보건교육을 할 기회가 많으나 경험이 부족해 그간 부담이 많았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자신감을 얻는 데 많은 도움이 많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진병철 보건소장은 “올해는 읍면 보건지소를 중심으로 지역 현황에 맞는 다양한 시민 건강증진 사업을 계획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의 역량강화 교육을 지원해 보건사업의 질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