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플래티어, 공영홈쇼핑에 ‘그루비’ 제공·공공부문 사업 확장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5-01-23 10:40 KRX7
#플래티어(367000) #공영홈쇼핑 #그루비 #한국관광공사 #한국우편사업진흥원
NSP통신-플래티어 이미지 (사진 = 플래티어)
플래티어 이미지 (사진 = 플래티어)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디지털 플랫폼 전문 기업 플래티어(대표 이상훈)가 AI 개인화 마케팅 솔루션 ‘그루비(groobee)’를 공영홈쇼핑의 공익 플랫폼인 공영쇼핑에 제공한다.

플래티어는 이번 그루비 제공을 통해 공영홈쇼핑을 포함한 한국관광공사, 한국우편사업진흥원까지 공공부문으로의 사업 확장을 가속화하고 있다.

공영홈쇼핑은 공공 홈쇼핑 기업으로 중소기업과 농어민의 판로를 지원하며 소비자에게 품질 높은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AI 개인화 마케팅 솔루션 그루비를 도입했다.

G03-9894841702

공영쇼핑 플랫폼에서 AI 상품 추천 및 고객 맞춤형 개인화 마케팅을 강화함으로써 입점한 중소기업과 농어민의 상품이 더 많은 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다가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또 공영쇼핑의 공익적 목표와 일치하도록 고객 신뢰를 기반으로 한 투명하고 효율적인 마케팅 캠페인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상훈 플래티어 대표는 “그루비는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공공기관의 신뢰를 얻으며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며 “조달청 혁신제품 선정 및 공공기관으로의 수주 확대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창출에 기회가 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그루비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공공부문에서의 성과를 확대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그루비는 개인화 마케팅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하나로 통합해 제공하는 SaaS형 솔루션으로 실시간 빅데이터 처리 기술과 머신러닝·딥러닝 기반의 AI를 활용해 고객 행동 데이터를 수집·분석하며 타겟팅, 상품 추천, 성과 분석 등 개인화 마케팅에 필요한 주요 기능을 지원한다.

특히 그루비는 업계 최초로 공공부문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 인증(CSAP)을 획득한 데 이어 조달청에서 주관하는 혁신제품으로 지정됐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