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장흥군, 완성도 높은 맛집 집중 육성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24-12-04 15:47 KRX7
#장흥군 #맛집 육성 #특산물 활용 면요리 #장흥 미식관광 #장흥맛을 보려면

한우, 낙지, 표고버섯 등 특산물 활용 면요리 개발 보급
김성 군수 “다양한 아이디어로 장흥 미식관광 로드 구축 힘쓸 것”

NSP통신- (사진 = 장흥군)
(사진 = 장흥군)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장흥군이 지난 3일 군농업기술센터에서 장흥 맛집‘장흥맛을 보려면’ 메뉴개발 교육 성과평가회를 개최했다.

장흥 맛집교육은 외식업소와 창업희망자를 대상으로 지난 10월 5일부터 11월 26일까지 7회에 걸쳐 진행됐다.

장흥 특산물을 활용한 면요리와 어울림요리로 한상차림 실습교육을 진행해 22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G03-9894841702

이번 교육은 김정숙 남도음식명인(2023년 발효 부문)의 총괄운영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수 있는 면요리 메뉴개발과 외식업체에 완성도 높은 레시피 보급에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성과평가회에서는 장흥우등볶음면, 채식주의자, 닭이온면, 삼합파스타, 울엄마된장면 등 신메뉴를 선보여 내빈과 함께 평가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전남도가 지원한 ‘향토음식 및 전통식문화 계승 활동 지원 시범사업’과 연계해 전통장을 활용한 면요리 교육·체험프로그램도 함께 선보였다.

김성 군수는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은 K-푸드는 바로 가장 한국적인 맛”이라며 “장흥의 건강한 먹거리와 다양한 아이디어로 장흥 미식관광 로드 구축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장흥군농업기술센터는 향후 개발메뉴 레시피북을 발간해 적극적인 홍보와 현장적용을 위한 개별 컨설팅을 추진하는 등 완성도 높은 메뉴 보급 등 장흥을 대표하는 맛집으로 집중 육성할 계획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