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넥슨, 마비노기 겨울 쇼케이스 종료…신규 아르카나 2종 및 겨울 업데이트 로드맵 발표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4-12-02 13:41 KRX7
#넥슨 #마비노기 #겨울쇼케이스 #신규아르카나 #겨울업데이트로드맵

가수 흰-제이레빗 라이브 공연 및 ‘밀레시안’을 위한 시상식 진행…이터니티, 리뉴얼 된 던바튼 및 골렘 전투 등 개발 현황 공개

NSP통신- (사진 = 넥슨)
(사진 = 넥슨)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이 마비노기 20주년 겨울 쇼케이스 ‘블록버STAR’를 열고 신규 G27 메인스트림 ‘안락의 정원’을 비롯한 겨울 업데이트 로드맵을 발표했다.

지난 30일 광명 아이벡스 스튜디오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500여명의 밀레시안이 초청된 가운데 다양한 현장 이벤트와 특별 공연, 유저 어워드 및 겨울 업데이트 발표 등 개발진이 밀레시안의 의견을 직접 듣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현장에 마련된 에린의 위시 월에는 밀레시안이 직접 본인의 소원과 마비노기에 보내고 싶은 메시지가 가득 담겼으며 민경훈 디렉터와 최동민 리더도 에린의 위시 월을 직접 찾아 감사의 메시지를 남기며 훈훈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G03-9894841702

또 가수 흰(HYNN)과 제이레빗(J Rabbit)이 열정적인 라이브 공연을 선보여 현장을 달궜으며 이어 마비노기와 함께 해온 밀레시안들의 특별한 게임 플레이 기록을 바탕으로 ▲누적 접속 시간이 가장 높은 이용자와 ▲너구리를 가장 많이 잡은 이용자 ▲누적 레벨 500만을 달성한 이용자 등 밀레시안들의 기록들을 나누는 시상식을 진행하기도 했다.

2부에서는 민경훈 디렉터와 최동민 리더가 무대에 올라 ▲G27 메인스트림 안락의 정원을 시작으로 ▲신규 도시 무리아스와 ▲던전 브리 레흐, ▲신규 무기 및 유물, ▲신규 아르카나 등 이용자들이 기다리던 대규모 업데이트를 공개했다.

특히 브리 레흐에 도입되는 리트라이(재시도) 기능과 주사위 굴리기 보상 분배 방식이 새롭게 공개되자 현장 관람객의 환호성이 터졌으며 총 29종의 신규 무기와 12년 만에 출시되는 상위 악기 리라를 공개해 온라인 시청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졌다.

이외 이번 업데이트에 세이크리드 가드와 블래스트 랜서 등 두 신규 아르카나를 출시해 이용자들로부터 폭발적인 호응을 이끌어냈다. 블랙 콤보 카드 이벤트도 대폭 개선돼 이용자가 직접 미션을 통해 콤보 카드 스킬을 선택하고, 게임 내 재화(골드)를 사용해 다시 재설정할 수 있는 리롤 기능도 마련했다.

추가로 본인이 직접 퀘스트를 제작하는 오픈 퀘스트 시스템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더욱 풍성한 게임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프리시즌과 마비노기 이터니티에 대한 내용도 공개했다. 오는 19일에 적용되는 프리시즌에는 선택 혜택과 상시 혜택, 핫 위켄드 혜택 등을 마련했으며, 레벨 업과 재능, 전투, 고급 성장 강화, 외형 변경 무료, 강화 효과 상승 등 풍부한 성장 지원 보상을 제공한다.

영속적인 서비스 실현의 첫걸음인 마비노기 이터니티는 플레이오네 엔진에서 언리얼 엔진5로 교체하는 프로젝트로, 이번 쇼케이스를 통해 리뉴얼 된 던바튼의 전후 비교 영상과 메테오 스트라이크, 마나실드 스킬 이펙트 변화, 골렘 연출 영상 등 개발 진척 현황 등을 현장에서 공개해 많은 이용자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이번 쇼케이스에 나선 민경훈 디렉터는 “마비노기가 존재하는 이유는 밀레시안 여러분이 있기에 가능하다”며 “노력해서 마비노기가 앞으로 더 성장할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1-2125512898
G02-36022460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