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지스타

그라비티, “라그나로크3 매출 1조 이상 목표 제시”…프로젝트 어비스·스노우 공개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4-11-14 17:46 KRX2
#그라비티 #라그나로크3 #프로젝트어비스 #스노우브라더스2스페셜 #지스타

라그나로크3, Project Abyss(가칭) 최초 공개…스노우 브라더스2 스페셜 내년 2월 13일 글로벌 출시 예정

NSP통신- (사진 = 이복현 기자)
(사진 = 이복현 기자)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가 G-STAR 2024(이하 지스타) 출품작 중 핵심 타이틀 3종에 대한 지스타2024 타이틀 합동 인터뷰를 진행했다.

그라비티는 올해 지스타에서 라그나로크 정식 넘버링을 부여한 멀티플랫폼 MMORPG ▲라그나로크3부터 라그나로크 이후 완전히 새로운 다음 세대 이야기를 다룬 MMOARPG ▲Project Abyss(가칭)를 최초 공개해 업계 관계자와 유저들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 추억의 고전 아케이드 게임을 리메이크해 선보이는 ▲스노우 브라더스2 스페셜도 출시 전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이번 타이틀 합동 인터뷰는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 3층 세미나실에서 진행, 타이틀별 담당자들이 참석해 게임 소개 발표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G03-9894841702

우선 라그나로크3는 기대작인 만큼 매출 목표에 대해 “기존 오리진을 뛰어는 규모로 연매출 1조 단위 이상의 글로벌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라그나로크 정식 넘버링 타이틀의 의미에 대해서는 “라그나로크3는 원작의 재미를 살리면서 그래픽, 시스템을 향상해 정식 넘버링에 걸맞은 퀄리티라고 자부한다”며 “시즌제 운영을 통한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다양한 콘텐츠 제공, 노점 처럼 경제의 자율성 위한 자유로운 거래방식 등” 차별점도 강조했다.

주요 콘텐츠인 길드 콘텐츠 운영 방식에 대해서는 “보다 강화된 길드시스템을 준비 중이다. 1인, 소규모, 대단위 인원별로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구상중이며 다른 직업의 도움 없이도 육성 가능한 클래스를 기획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현재 개발중인 내용으로는 ▲대규모 단위의 초대형 PvP ▲코스튬 부분별 자유화(머리 옷 망토 무기 장식 등) ▲원작과 차별화된 다양한 직업 등이라고 밝혔다.

다음으로 액션을 강조한 Project Abyss(가칭)의 배경 설정에 대해 “처음부터 방대한 세계관을 보여주기보다 모험 과정에서 점차 세계의 비밀을 밝혀가는 방식의 스토리 전개를 택했다”며 “그 후 스토리의 자막, 컷씬, 삽화, 퀘스트 등 유저가 모든 방면에서 게임 속 세계의 역사와 지역에 대해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라고 답했다.

라그나로크 시리즈와는 다른 해당 작품만의 지향점에 대해서는 “라그나로크 타이틀의 핵심 유저들에게 익숙하면서도 신선한 느낌을 줘 라그나로크 IP의 성장과 신규 유저층을 확보해 게임에 생명력을 더하는 것이 목표”라고 덧붙였다.

NSP통신- (사진 = 이복현 기자)
(사진 = 이복현 기자)

마지막으로 스노우 브라더스2 스페셜의 리메이크판에서 강조하고 싶은 요소를 묻는 질문에 “깔끔하게 재구성된 캐릭터와 배경 애니메이션이 돋보이는 스테이지 디자인부터 단계를 더해 긴장감을 더한 보스전 등 다채로운 플레이 요소다. 또 4인동시 플레이를 지원하며 원작에 없는 새로운 엔딩을 추가함으로써 즐거움을 두 배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현재 개발 상황과 세부적인 출시 시점에 대해서는 “올해 한국, 일본 게임쇼를 통해 유저 반응을 확인했다. 게임 콘텐츠의 개발도 완료돼 2025년 2월 13일 스팀, 닌텐도 스위치를 통해 글로벌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