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군산문화유산야행, 세계무대서 대표 어린이 프로그램 인정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4-10-08 12:46 KRX7
#군산시 #군산문화유산야행 #피나클 어워드 #세계축제협회 #문화유산 해설사

제67회 세계축제협회 월드(IFEA WORLD)에서 어린이 프로그램 금상 수상 쾌거

NSP통신-미국 펜실베이니아주 피츠버그시에서 열린 2024년 세계축제협회 피나클 어워드 세계대회 본선(IFEA World)에서 군산시의 2023년 군산문화유산야행 어린이 국가유산 해설사 프로그램이 어린이 프로그램(Best Childrens Programming) 부문 금상의 영예를 안았다. (사진 = 군산시)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피츠버그시에서 열린 2024년 세계축제협회 피나클 어워드 세계대회 본선(IFEA World)에서 군산시의 ‘2023년 군산문화유산야행 어린이 국가유산 해설사 프로그램’이 어린이 프로그램(Best Children’s Programming) 부문 금상의 영예를 안았다. (사진 = 군산시)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지난 9월 29일부터 10월 1일까지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피츠버그시에서 열린 2024년 세계축제협회 피나클 어워드 세계대회 본선(IFEA World)에서 군산시의 ‘2023년 군산문화유산야행 어린이 국가유산 해설사 프로그램’이 어린이 프로그램(Best Children’s Programming) 부문 금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수상은 지난 2월 태국 파타야시에서 개최된 피너클 어워드 아시아 대회 수상 이후 두 번째이다.

이번 본선 대회는 전 세계 4대륙 110개 도시가 참여했으며 군산시는 본상 어린이 프로그램 부문에서 여러 축제 프로그램들을 제치고 금상의 영예를 안았다.

G03-9894841702

특히 금상인 군산시를 제외하고는 미국 축제들이 은상, 동상을 휩쓸 정도로 강세를 나타냈다.

‘군산문화유산야행 어린이 국가유산 해설사 프로그램’은 군산 지역 초등학생들이 문화유산 해설사가 돼 직접 문화유산을 설명하는 것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 야행에서도 구 군산세관본관 등 문화유산에 배치돼 관람객들에게 직접 문화유산을 해설해 큰 호응을 얻었다.

군산시 관계자는 “어린이 국가유산 해설사 프로그램이 아시아를 넘어 세계대회까지 진출해 금상을 수상하여 영광”이라며 “우리 지역 초등학생들이 국가유산을 계승하고 발전시키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도록 내년에도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또한 “올해 추진한 야행의 다양한 프로그램들도 신청해 세계 축제들과 나란히 어깨를 겨루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계축제협회는 1956년 설립돼 미국을 비롯한 50개국 3000명의 정회원과 5만 명의 준회원을 보유한 세계 최대의 이벤트 국제기구로, 세계의 축제 및 이벤트 전문가를 지원 활성화하는 최고의 협회이다.

세계축제협회(IFEA World)가 주최하는 ‘피너클 어워드’는 세계 축제 올림픽으로 매년 세계에서 경쟁력 있는 축제를 발굴·시상하는 대회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