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컴투스홀딩스, XPLA 메인넷 합류할 ‘PLAY3’ 프로젝트 공개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4-09-04 13:37 KRX7
#컴투스홀딩스(063080) #XPLA #메인넷 #PLAY3 #탈중앙화금융서비스DeFi

PLAY3,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즐기는 웹3 사용 경험 선사할 것

NSP통신- (이미지 = 컴투스홀딩스)
(이미지 = 컴투스홀딩스)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컴투스홀딩스(대표 정철호)가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XPLA(엑스플라)에 합류할 신규 프로젝트 ‘PLAY3(플레이쓰리)’를 공개했다.

컴투스홀딩스는 XPLA의 제네시스 컨트리뷰터로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웹3를 경험할 수 있는 PLAY3 프로젝트를 개발하고 있다.

PLAY3는 누구나 쉽게 탈중앙화 금융(DeFi)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게이미피케이션(게임화) 재미요소를 부각시켰다. 이용자는 복잡한 절차나 사전 지식이 없더라도 PLAY3에서 NFT 발행, 스테이킹, 아이템 교환 등 다양한 웹3 금융 활동을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다.

G03-9894841702

나아가 XPLA 생태계의 주축인 커뮤니티를 강화하고 게임 간 연결을 확산하는 역할도 수행한다. 생태계 구성원들은 PLAY3 광장에서 서로 교류하며 커뮤니티를 형성할 수 있다. 또 XPLA 메인넷에 온보딩된 게임으로 이동해 플레이하고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 프로젝트는 올해 4분기 베타 테스트를 시작으로 다양한 기능과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PLAY3는 각국의 규제와 법령에 맞춰 서비스가 진행될 계획이다.

컴투스홀딩스 장종철 부문장은 “많은 웹3 프로젝트들이 커뮤니티 구축과 토크노믹스 운영, 그리고 진입 장벽 해소를 가장 큰 어려움으로 꼽고 있다”면서 “이번 프로젝트는 이러한 세 가지 도전 과제를 해결하는 웹3 서비스의 기준을 제시하는 혁신적인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폴 킴(Paul Kim) XPLA 팀 리더는 “XPLA 재단은 2022년 메인넷을 가동한 이래 탄탄한 인프라를 구축하고 신뢰도를 확보하는 데 주력해왔다”며 “컴투스 그룹의 혁신적인 웹3 서비스로 새로운 전환점을 맞이하게 돼 기쁘고 상호 협력을 통해 XPLA 생태계를 지속 확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