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볼보자동차코리아, 어린이 교통안전 용품 ‘옐로카드’ 1만 1500개 기증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4-08-23 11:33 KRX7
#볼보자동차코리아 #어린이 #교통안전 용품 #옐로카드 #한국보육진흥원
NSP통신-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한 교통안전 용품 관련 이미지 (사진 = 볼보자동차코리아)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한 교통안전 용품 관련 이미지 (사진 = 볼보자동차코리아)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볼보자동차코리아(대표 이윤모)가 한국보육진흥원, 강남구육아종합지원센터, 송파구 육아종합 지원센터에 어린이 교통안전 용품을 총 1만 1500개를 기증했다.

옐로카드는 전조등이나 햇빛을 반사해 보행 중 시인성을 9배가량 높이는 어린이 교통안전 용품으로 어린이 교통사고의 상당수가 보행 중 시인성에서 비롯된다는 점에서 착안해 개발됐다. 또 스웨덴을 비롯한 유럽 국가에서는 보행 안전을 위해 어린이의 반사용품 착용을 의무화하고 있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올해 서울 강남경찰서 및 서울 동작경찰서에 각각 옐로카드 3300개, 5000개를 제작해 기증한 바 있고 이번에 기증 규모를 더욱 확대해 ▲한국보육진흥원 ▲강남구육아종합지원센터 ▲송파구육아종합지원센터에 총 1만 1500개의 옐로카드를 기증했다.

G03-9894841702

기증된 옐로카드는 각 기관을 통해 영유아 자녀들의 부모 및 어린이 시설에 전달된다. 8월 중 강남구 관내 어린이집 전체 및 어린이 시설, 송파구 관내 전체 어린이집에 총 9600개의 카드를 전달할 예정이다.

NSP통신
NSP통신-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한 교통안전 용품 관련 이미지 (사진 = 볼보자동차코리아)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한 교통안전 용품 관련 이미지 (사진 = 볼보자동차코리아)

한편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지난 7월 ‘패밀리 세이프티(Family Safety) 캠페인’의 일환으로 한국보육진흥원과 함께 ‘패밀리 세이프티 교통안전 영상 및 놀이자료’를 제작해 전국 어린이집에 보급한 바 있다. 이 외에도 저출산 현상을 극복하기 위해 ▲가족 친화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아빠 육아 휴직 권장 캠페인 ▲남자 화장실 기저귀 갈이대 설치를 진행하는 등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안전’과 ‘가족’의 의미를 확장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