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북교육청,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2년 연속 '최우수' 수상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4-08-21 18:44 KRX7
#경북교육청 #임종식교육감 #적극행정우수사례 #최우수 #공공기관

4년 연속 교육부 대회 수상

NSP통신-경상북도교육청은 교육부 주관 2024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에서 시도교육청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전국 시도교육청 중에 유일하게 2년 연속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사진 = 경상북도교육청)
경상북도교육청은 교육부 주관 ‘2024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에서 시도교육청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전국 시도교육청 중에 유일하게 2년 연속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사진 = 경상북도교육청)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교육부 주관 ‘2024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에서 시도교육청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전국 시도교육청 중에 유일하게 2년 연속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교육부 적극 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정책환경 변화에 따른 교육청의 사회적 역할 강화를 위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사례 발굴과 적극 행정 공무원 우대로 적극 행정 분위기 확산을 위해 매년 반기별로 진행된다.

이번 대회에 최우수로 선정된 경북교육청의 사례는 전국 공공기관 최초로 디지털 생성형 AI를 도입해 사용자 검색형 누리집에서 질문에 답변하는 방식으로 정보를 제공하는 ‘인공지능 플랫폼 학교지원종합자료실’ 구축이다.

G03-9894841702

이 플랫폼은 학교 교직원들이 신속하고 정확하게 자료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어 업무경감에 큰 도움이 되고 있으며, 타 공공기관에도 큰 파급효과를 미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편, 경상북도교육청은 이번 대회를 포함해 4년 연속 수상 기록을 이어오고 있으며, 특히 지난해에는 ‘학교시설 수선 주기 기준 마련’ 으로 최우수상을 받았고, 인사혁신처 주관 국무총리 적극행정 유공 포상까지 수상한 바 있다.

경북교육청의 이러한 성과는 적극행정 문화 정착을 위해 꾸준히 노력한 결과다. 교직원들이 적극행정을 실천할 수 있도록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고, 우수공무원에게는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하며, 매년 다양한 형태로 포상을 시행해 왔다.

임종식 교육감은 “경북교육청은 매년 경진대회와 캠페인을 통해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노력해 왔다”며, “앞으로도 ‘적극행정을 하면 칭찬받는다’ 라는 동기 부여를 통해 공직문화를 선도하는 기관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