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남성 보컬그룹 먼데이키즈의 정규 5집 앨범 ‘언피니시드(Unfinished)’가 15일 온라인 선 발매됐다.
이번 앨범은 먼데이키즈가 재 결성돼 3년여 만에 선보이는 것으로 리더 이진성이 전곡 프로듀싱을 맡아 일찌기 기대감을 전해왔다.
군입대와 결혼을 앞두고 발매하는 먼데이키즈의 마지막 앨범인 만큼 이번 정규 5집은 이들에게 의미 또한 남다를 수 밖에 없다.
이번 앨범은 특히 이진성이 직접 타이틀 곡 ‘그대여’ 뮤직비디오와 곡과 어우러진 일러스트 그림이 삽입돼 한편의 영화같은 느낌을 자아내게 하는 앨범자켓디자인 작업에 적극 참여하는 등 많은 공을 들인 것으로 알려져 관심을 받고 있다.
먼데이키즈표 음악으로 통하는 정통 발라드와 미디움 템포 곡으로 알차게 구성돼 채워진 5집은 불의의 사고로 멤버를 잃은 아픔을 딛고 그룹을 재 결성한 이후 보내 온 지난 3년여의 시간 속에 숙성돼 깊어진 이들만의 음악과 상념이 잘 녹아들어 있다.
신곡 ‘그대여’는 사랑하는 사람에게 보내는 한 통의 편지 같은 내용으로 최근 OST열풍속에 열린 전성기를 맞고 있는 박해운 작곡가와 이진성이 의기투합해 만든 작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진성은 “곡 가사를 쓸 때 나도 모르게 감정이입돼 눈물을 글썽이기도 했다”라며 “노래를 듣는 분들께서 주변에 숨어있는 사랑에 대한 소중함을 이 곡을 통해 좀 더 느낄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타이틀 곡을 소개했다.
배우 유민규, 신예 윤소라 출연의 ‘그대여’ 뮤직비디오 풀 버전은 오는 16일 정오 오프라인 앨범 발매와 동시 온라인을 통해 공개될 에정이다.
한편 먼데이키즈는 정규 5집 ‘언피니시드’ 방송활동을 자제하는 대신 연말 공연 준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류수운 NSP통신 기자, swryu6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