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대구시교육청, ‘여름방학 세계문화체험학습 프로그램’ 운영

NSP통신, 김대원 기자, 2024-07-25 19:06 KRX7
#대구시 #대구시교육청 #여름방학 #세계문화체험학습프로그램 #초등학생

지역 내 이주배경학생 분포를 고려하여 나라별 프로그램 구성, 학부모 카페도 운영

NSP통신-대구시교육청은 25일부터 오는 27일까지 여름방학 세계문화체험학습 프로그램 을 운영한다. (사진 = 대구시교육청)
대구시교육청은 25일부터 오는 27일까지 ‘여름방학 세계문화체험학습 프로그램’ 을 운영한다. (사진 = 대구시교육청)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25일부터 오는 27일까지 대구세계시민교육센터에서 초등학생을 위한 ‘여름방학 세계문화체험학습 프로그램’ 을 운영한다.

대구세계시민교육센터는 ‘세계와 공감하며 미래를 준비하는 다양한 문화 존중 교육’ 을 목표로, 전국 최초 다문화 교육과 세계시민교육 통합 운영을 위해 대구시교육청에서 2019년 5월 8일에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다.

이번 세계문화체험 프로그램은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다양한 나라의 문화 체험을 통해 세계 문화 이해와 다문화 감수성을 함양시키고자, 지역 내 이주배경학생 분포와 학생들의 흥미를 반영하여 나라별 의상, 놀이, 음식, 공예, 음악 문화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G03-9894841702

주요 프로그램은 ▲필리핀 바롱 체험하기(의상), ▲캄보디아 버엉꾼놀이 체험하기(놀이), ▲베트남 달콤한 디저트 문화 체험하기(음식), ▲필리핀 라탄공예 체험하기(공예), ▲중국 음악과 악기 체험하기(음악), ▲세계시민체험ZONE 자율체험 등이다.

또한, 어린 학생을 동반한 학부모를 위한 학부모 대기실을 운영하고 지구환경위기에 함께 대응하자는 의미로 개인 용기 지참 시 음료를 무료로 제공하는 ‘용기내! 카페’ 도 운영한다.

강은희 교육감은 “우리 학생들이 함께 성장하고 있는 이주배경학생들의 나라별 문화에 대해 깊이 있게 체험하는 기회를 통해 문화다양성을 이해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며 “우리 학생들이 세대, 인종, 국가를 넘어 세계시민으로서의 미래 인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