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한국가스공사, 경영성과 제고 TF 발족

NSP통신, 김대원 기자, 2024-06-20 14:42 KRX7
#한국가스공사(036460) #경영성과 #감사원 #종합청렴도

근원적인 경영시스템 점검을 통해 성과 향상 추진

NSP통신-한국가스공사 경영진은 이번 정부 경영평가 결과의 책임을 통감하고, 국민께 더 나은 성과로 보답하기 위해 경영성과 제고 TF 를 즉각 가동한다고 20일 밝혔다. (사진 = 한국가스공사)
한국가스공사 경영진은 이번 정부 경영평가 결과의 책임을 통감하고, 국민께 더 나은 성과로 보답하기 위해 ‘경영성과 제고 TF’ 를 즉각 가동한다고 20일 밝혔다. (사진 = 한국가스공사)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한국가스공사(036460) 경영진은 이번 정부 경영평가 결과의 책임을 통감하고, 국민께 더 나은 성과로 보답하기 위해 ‘경영성과 제고 TF’ 를 즉각 가동한다고 20일 밝혔다.

가스공사는 이번 미흡한 경영평가 결과에 대해 △지속된 가스요금 동결에 따른 미수금 증가, △취약계층 요금 인하, △감사원 감사결과에 따른 과거 가스요금 정산 등 일시적인 비용 급증으로 인한 재무 여건 악화와 △종합청렴도 평가결과가 낮았던 점 등을 원인으로 분석하고 있다.

이에, 가스공사는 경영활동 전반을 신속하고 철저하게 진단하여 경영성과를 획기적으로 제고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 속도감 있게 추진할 계획이다.

G03-9894841702

최연혜 사장은 “가스공사는 지난 글로벌 위기 속에서도 천연가스의 안정적 공급을 통해 민생경제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고자 각고의 노력을 기울여왔다”며, “앞으로, 국민의 눈높이에서 경영활동 전반을 세심하게 되돌아보고 모든 역량을 결집해 더 나은 성과를 창출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가스공사는 경영정상화와 재무위기 극복을 위한 고강도 자구계획을 마련해 착실히 이행하고 있다.

2022년부터 2026년까지 5년간 15조 4천억 원 규모의 고강도 자구대책을 마련해 시행 중인 가스공사는 지난해, △공급관리소 스마트화(무인화), △해외사업 역대 최대 1조원 회수 등을 통해 자구노력 목표 대비 128%를 초과하는 실적을 달성했다.

이외에도, 6년간 표류하고 있던 단체협약을 갱신하는 등 노사관계를 정상화했으며, 독보적인 가격경쟁력을 토대로 고객중심 서비스를 강화하여 개별요금제를 시장에 안정적으로 정착시키는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