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양양군, 아동 비만 예방 ‘건강한 돌봄 놀이터’ 운영

NSP통신, 조이호 기자, 2024-06-12 13:17 KRX7
#양양군 #양양군청 #김진하군수

성장기 아동의 올바른 식습관과 신체활동 통한 건강한 생활 돕기 위해

NSP통신-양양군에서 진행하고 있는 건강한 돌봄 놀이터 모습. (사진 = 양양군)
양양군에서 진행하고 있는 건강한 돌봄 놀이터 모습. (사진 = 양양군)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 양양군(군수 김진하)이 성장기 아동의 올바른 식습관과 신체활동을 통한 건강한 생활을 돕기 위해 2024년 건강한 돌봄 놀이터를 운영하고 있다.

건강한 돌봄놀이터는 아동비만 예방 사업으로 초등 돌봄교실 및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을 대상으로 놀이형 영양 프로그램과 놀이형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각각 주1회씩 운영해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현북초등학교 및 인구초등학교 1·2학년 학생과 홀로섬이아동센터 돌봄 아동 등 모두 45명을 대상으로 지난 4월부터 오는 9월까지 6개월간 총 16회 운영된다.

G03-9894841702

보건소 및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영양사, 외부 스포츠강사 등이 놀이형 신체활동 프로그램과 영양·식생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비만도 사전·사후 측정을 실시한다.

건강한 돌봄놀이터 프로그램으로 비만 예방을 위한 전통놀이, 협동놀이, 잡기놀이, 공놀이 등 다양한 놀이형 신체활동프로그램과 함께, 건강한 식생활 형성을 위한 영양퀴즈·토의·실습 등 영양·식생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한 사전·사후 신체 계측 및 설문조사로 아동들의 건강 수준과 건강행태변화 등을 조사해 건강 생활습관에 대한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향후 아동들의 비만 예방 사업 추진 시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성장기 아동 비만은 성인 비만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 지속적인 관심과 교육이 중요하다”며 “아동의 비만 예방과 올바른 건강생활 습관 형성을 위해 내실 있는 건강증진 사업 추진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