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강릉시, 인허가·계약 관계자 위민경청 간담회 개최

NSP통신, 조이호 기자, 2024-06-05 18:25 KRX7
#강릉시 #강릉시청 #김홍규시장
NSP통신-강릉시가 위미경청 간담회를 개최하고 있는 모습. (사진 = 강릉시)
강릉시가 위미경청 간담회를 개최하고 있는 모습. (사진 = 강릉시)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 강릉시(시장 김홍규)가 4일 시청 8층 상황실에서 김홍규 강릉시장 주재로 ‘인허가 및 계약 관계자 위민경청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인허가 및 계약업무를 처리하는 과정에서의 애로사항 등을 직접 듣고 의견을 공유하며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인허가·계약 관계자 및 청렴혁신추진단 파트너분과(위원장 최길영) 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앞서 시는 민원인의 만족도를 높여 나가기 위해 2월부터 부시장을 중심으로 하는 ‘민원처리기간 단축 TF’를 운영하고 있으며 5월에는 보조금 단체와의 간담회를 가진 바 있다.

G03-9894841702

또한 지난 3월 인허가·계약 민원인을 대상으로 전화 설문조사(청렴콜)를 실시한 결과 신속한 업무처리 및 전문성 강화, 업무처리 진행상황의 주기적인 알림 건의 등 다양한 개선 의견이 조사됐다.

시는 신속한 민원처리 및 만족도 향상을 위해 간담회에서 논의된 사항과 개선 의견 등을 적극 검토해 종합적인 방안을 마련해 나갈 방침이다.

김홍규 시장은 “양방향 소통을 통해 시민의 목소리를 직접 듣기 위해 자리를 마련했다”며 “시 행정이 시민에게 신뢰를 얻고 시민의 만족도를 더욱 높여 나갈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