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원광대 통일교육사업단, 제1차 통일담론 콜로키움 개최

NSP통신, 서희경 기자, 2024-05-22 20:02 KRX7
#원광대 #통일교육사업단 #통일담론 콜로키움 #김성민 교수 #통일인문학

24일 ‘통일과 인문, 그 사유의 얽힘’ 주제로 진행

NSP통신- (이미지 = 원광대학교)
(이미지 = 원광대학교)

(전북=NSP통신) 서희경 기자 = 원광대학교(총장 박성태) 통일교육사업단이 제1차 통일담론 콜로키움을 24일 교내 숭산기념관 2층 제1세미나실에서 개최한다.

원광대 통일교육사업단은 ‘인문-융합-미래-국제’ 등 네 가지 비전을 세우고, 그 중 ‘인문’은 사람과 사람의 통일로서 교육 의제를 인문학, 문화, 정서 등 미시적인 차원으로 구체화했으며, 평화의 가치를 체감하고 평화 감수성을 기르면서 한반도의 진정한 소통의 길을 담아내고 있다.

‘통일과 인문, 그 사유의 얽힘’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1차 콜로키움은 건국대 철학과 김성민 명예교수를 초청했다.

G03-9894841702

김성민 교수는 건국대에서 통일인문학연구단장을 맡아 ‘소통·치유·통합의 통일인문학’을 중심으로 인문한국(HK) 연구 과제를 수행하고, 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 정책위원장과 국제고려학회 서울지부장직을 수행했다.

특히 한반도 통일과 평화 및 코리언 디아스포라와 학문적 연대를 하고, 최근에는 ‘통일인문학’을 출간하기도 했다.

통일교육사업단장 김창호(한문교육학과) 교수는 “이번 콜로키움은 4년에 걸쳐 진행될 통일교육사업단의 기반을 다지는 기회로 탄탄한 인문적 이해가 선행될 때 융합, 미래, 국제 비전의 구체화도 가능하다”며 “많은 분이 함께 전문가 발표를 듣고 다양한 생각도 나누면 좋겠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