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LG화학 여수공장, 화재 취약세대에 소방용품 지원

NSP통신, 서순곤 기자, 2024-05-21 15:32 KRX7
#LG화학 여수공장 #여수소방서

독거노인, 장애인 등 가정용 소화기, 화재감지기 지원
연간 1000만원 후원, 4년 동안 1300여 세대 무상보급 및 설치

NSP통신-LG화학 여수공장이 여수지역 독거노인, 장애인 등 화재에 취약한 세대에 지원하는 가정용 소화기, 화재감지기 등을 여수소방서에 전달했다. (사진 = LG화학)
LG화학 여수공장이 여수지역 독거노인, 장애인 등 화재에 취약한 세대에 지원하는 가정용 소화기, 화재감지기 등을 여수소방서에 전달했다. (사진 = LG화학)

(전남=NSP통신) 서순곤 기자 = LG화학 여수공장(주재임원 이현규)과 여수소방서(서장 박원국)는 21일 LG화학 여수공장의 본관동에서 주택용 소방용품 기증식을 진행했다.

양사는 지난 21년, 사회 취약계층 안전망을 확보하고 시민의 생명보호와 재산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지역사회 취약계층 화재예방 안전망 확보를 위한 업무협약’ 을 체결했다.

주택용 소방용품 지원 사업은 해당 업무 협약의 일환으로써 4년간 관내 독거노인, 장애인 등 화재 예방에 취약한 세대를 대상으로 가정용 소화기, 화재감지기 등의 주택용 소방용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G03-9894841702

특히 올 해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해 보훈가족, 국가유공자 등 보훈세대로 확대할 예정으로 지원대상은 보훈세대 및 삼일동, 묘도동 등 여수공장의 인근 마을을 포함해 총 333가구이다.

양사는 4년 동안 올해까지 총 1300여 세대의 화재 취약가구에 주택용 소방용품 무상 보급 및 설치를 진행했다.

이현규 주재임원은 “양사의 노력 덕분에 ‘안전한 도시 여수’ 실현에 한 발자국 더 다가갈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소방서와의 유기적인 협력체계 속에서 더 안전한 공장, 재해 없는 공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LG화학 여수공장은 관내 어르신들의 노화방지를 위한 ‘도전, 청춘골든벨!’ 과 걸음 보조기구를 지원하는 ‘사랑의 실버카’ 등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지원을 통해 사회적 책임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