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SKT, 월드 IT쇼서 AI기반 ICT서비스 선봬…AI 미디어 스튜디오 과기부 장관상 수상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4-04-17 16:18 KRX7
#SK텔레콤(017670) #월드IT쇼 #AI기반ICT서비스 #AI미디어스튜디오 #과기부장관상

에이닷, 텔코 LLM, AI 데이터센터 등 ‘글로벌 AI 컴퍼니’ 기술·서비스도 체험

NSP통신- (사진 = SK텔레콤)
(사진 = SK텔레콤)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SK텔레콤(대표 유영상)이 17일부터 사흘 간 서울 코엑스(COEX)에서 열리는 국내 ICT 전시회 월드 IT 쇼 2024(WIS 2024)에서 AI를 바탕으로 한 다양한 기술 및 서비스를 선보인다.

SKT의 전시 테마는 ‘AI, Beyond Communication’ 즉 ‘AI 기반 커뮤니케이션의 진화’이다.

특히 SKT는 올해 창사 40주년을 맞아, 세대를 관통해 온 이동통신 기술의 발전상과 함께 ‘글로벌 AI 컴퍼니’로 도약하는 현재의 모습을 864㎡(약 260평) 규모 전시관에 담아낼 계획이다.

G03-9894841702

이번 SKT 전시관에선 이동통신 40년 역사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또 국내 최초의 4G LTE 서비스, 세계 최초 5G 상용화 등 ‘최초’의 기술로 시대를 선도해 온 SKT의 도전·혁신의 역사도 경험해 볼 수 있다.

특히 SKT는 전시관 내에서 관람객이 AI 개인비서 에이닷의 다양한 기능을 사용해 볼 수 있는 에이닷 체험존도 꾸민다.

이와 함께 SKT가 자체 개발한 거대언어모델(LLM) 에이닷엑스 및 앤트로픽·오픈AI 등 글로벌 파트너사와 협업 중인 텔코 LLM의 활용 사례를 소개하는 공간도 마련한다.

‘글로벌 AI 컴퍼니’로 진화하고 있는 SKT는 다양한 AI 서비스 시연 공간을 구성한다. 반려동물 AI 진단보조 서비스 엑스칼리버(X Caliber)를 비롯해 ▲AI 미디어 스튜디오, ▲퀀텀 AI 카메라, ▲리트머스 플러스(LITMUS+) 등이 포함된다.

또 미래 AI 인프라의 핵심 중 하나로 꼽히는 AI 데이터센터(DC) 관련 주요 기술들을 시연할 예정이다.

이외 SKT 메타버스 서비스 이프랜드의 여러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부스도 관람객의 관심을 모을 것으로 예상된다.

NSP통신- (사진 = SKT)
(사진 = SKT)

한편 SKT는 월드 IT쇼 2024 컨퍼런스장에서 개최된 대한민국 임팩테크 대상 시상식에서 ‘AI 미디어 스튜디오’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AI 미디어 스튜디오는 시청자가 방송 콘텐츠를 보다 편하게 시청할 수 있도록 SKT의 AI 기술을 활용해 드라마나 다큐멘터리 등의 영상 콘텐츠를 재가공해주는 플랫폼이다.

주요 기능으로는 ▲슈퍼노바(SUPERNOVA) ▲음원분리(Soundistill) ▲AI 자막 생성 ▲AI 트랜스코더 등이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