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전북교육청 “안전한 등하굣길 함께 만들어요”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4-04-12 18:29 KRX7
#전북교육청 #교통사고 예방 캠페인 #어린이 보호구역 #불법 주정차 #교통신호

12일 이리모현초 통학로서 교통유관기관·단체와 교통사고 예방 캠페인 전개
서거석 교육감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생활 할 수 있도록 지속적 노력”

NSP통신-서거석 교육감이 12일 이리모현초등학교 주변 통학로에서 어린이 교통안전사고 제로화 촉진을 위한 교통안전 캠페인을 전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서거석 교육감이 12일 이리모현초등학교 주변 통학로에서 ‘어린이 교통안전사고 제로화 촉진을 위한 교통안전 캠페인’을 전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서거석, 이하 전북교육청)이 12일 이리모현초등학교 주변 통학로에서 ‘어린이 교통안전사고 제로화 촉진을 위한 교통안전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서거석 교육감을 비롯해 익산교육지원청, 익산경찰서, TS 한국교통안전공단, 도로교통공단, 익산녹색어머니연합회, 전국모범운전자연합회 익산지회, 한국시니어클럽 및 전북자율방범대연합회 관계자 등 80여 명이 참석해 어린이보호구역 내 교통사고 예방과 운전자 교통안전 의식 제고를 위한 결의를 다졌다.

서 교육감은 이날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보행 안전 수칙을 새긴 홍보용품을 직접 나눠주며 ▲횡단보도 안전하게 건너기 3원칙(서다·보다·걷다) ▲보행 중 스마트폰 사용하지 않기 ▲교통신호 지키기 등 안전 보행의 중요성을 설명했다.

G03-9894841702

운전자들을 대상으로는 ▲어린이 보호구역 내 30km/h 미만 서행 운전 ▲불법 주정차 금지 ▲우회전 시 일시 정지 등 교통안전 수칙 준수 등을 당부했다.

이에 앞서 전북교육청은 통학로 교통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녹색어머니연합회, 전국모범운전자연합회 전북지부 및 한국시니어클럽 등과 통학로 교통안전지도 등을 골자로 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서거석 교육감은 “더 특별한 전북교육 실현을 위해서는 학생들이 안전한 교육환경이 바탕이 되어야 한다”면서 “우리 학생들이 더욱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교통유관기관과 통학로 주변 교통안전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