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김명연 국힘 안산병 후보, ‘안산 스타필드’ 유치로 지역 경제 활성화 총력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4-04-01 14:49 KRX7
#김명연 #안산병 #안산스타필드유치공약 #국회의원후보 #국민의힘

김 후보 “시민과 지역 소상공인·자영업자 모두 윈-윈” 지역 상징 될 것“
1500만명의 방문객, 약 10만명의 직·간접 고용창출 효과…안산시민 문화·소비욕구 해소

NSP통신-주민들과 인사하는 김명연 국민의힘 안산병 국회의원 후보. (사진 = 김명연 후보 캠프)
주민들과 인사하는 김명연 국민의힘 안산병 국회의원 후보. (사진 = 김명연 후보 캠프)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김명연 국민의힘 안산병 국회의원 후보가 안산 스타필드 유치를 공약으로 내세우며 지역 주민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김 후보는 주민들이 여가시간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을 확보, 안산시민들이 가장 부족하다고 느끼는 쇼핑시설을 확충하고자 트리플 역세권인 초지역 지하화 후 상부부지에 스타필드를 유치하겠다는 구상이다.

안산시는 인구 63만에 달하는 전국 8번째로 큰 도시임에도 대형 쇼핑몰이 부족한 실정이다. 개점한 지 30년 넘은 롯데백화점과 약 15년 된 NC백화점이 있으나 시민들의 문화적 요소를 가미한 소비 수요는 충족하지 못하는 실정이다.

G03-9894841702

결국 많은 주민이 여가를 보내고 쇼핑을 즐기기 위해 대형 아울렛이나 백화점이 위치한 주변 도시인 시흥·안양·수원 혹은 서울까지 왕래하며 불편함을 호소해 왔다.

이에 김 후보는 안산시로의 인구 유입을 위한 최선의 방책은 ‘안산 스타필드’라는 판단이다. 안산 스타필드가 안산시민의 필요를 해소하면서도, 연간 방문자 1500만명, 직접고용 2만명, 간접고용 8만명, 경제효과 50조원(추정치)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내다봤다.

김 후보는 “인구 80만에 육박하던 안산이 이제 60만 인구를 걱정하는 상황은 안산 내의 문화·쇼핑 인프라가 부족한 것이 가장 큰 원인”이라고 지적하며 “스타필드 외에도 적극적 민간 투자 유치로, 안산에서 향유할 수 있는 시설들을 유치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이밖에도 김명연 후보는 ‘현대·기아 친환경자동차공장 안산 유치’ ‘청년·신혼부부 주택 2만호 건설’ ‘반도체특성화고교, 경기안산국제학교 유치’ 등 안산 재도약을 위한 핵심 공약인 V4를 발표하며 유권자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