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롬, 가드시스템 등 첫 콘텐츠 추가…한국 대만 구글 매출 최상위권 유지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4-03-28 12:45 KRX7
#카카오게임즈(293490) #레드랩게임즈 #롬 #가드시스템
NSP통신- (이미지 = 레드랩게임즈)
(이미지 = 레드랩게임즈)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레드랩게임즈(대표 신현근)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와 함께 글로벌 동시 서비스를 진행중인 하드코어 MMORPG 롬(ROM: Remember Of Majesty)의 첫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먼저 솔로 플레이 이용자와 길드가 함께 성장하는 가드시스템이 업데이트 되었다. 기본적으로 정통 MMORPG의 핵심 재미인 자유로운 PK를 지향하면서도 가드시스템을 통해 솔로 플레이 선호 이용자를 보호하는 시스템을 롬만의 독특한 방식으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가 가드로서 활동 중인 길드에 대가를 지급하고 보호를 요청해 가드 관계가 성립되면, 이용자의 캐릭터는 해당 길드로부터 보호를 받게 되는 동시에 성장 혜택도 받게 되며 길드는 캐릭터 성장에 따라 보상을 획득하는 상호 작용 시스템이다.

G03-9894841702

또 이용자들이 전달해주신 의견을 반영한 업데이트도 함께 진행됐다. 보다 쾌적한 모바일 기기 플레이 환경을 제공하고자 기본적인 UI를 모바일 환경에 맞추어 개선한 모바일 전용 UI가 추가됐으며 일정 등급 이상의 장비 아이템 능력치를 조정하는 밸런스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아울러 캐릭터 성장에 핵심이 되는 인게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롬은 지난 2월 27일 한국, 대만, 일본 등 10개 지역에서 글로벌 서비스를 동시에 시작했으며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한국 3위, 대만 4위로 최상위권에 진입한 후 글로벌 트래픽의 지속적인 유입으로 매출 순위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레드랩게임즈는 유저 아이템 가치 보호 정책을 최우선으로 지향하며 적극적인 소통을 이어가는 동시에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반영한 업데이트와 풍성한 이벤트를 지속하여 장기 흥행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