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더 샌드박스, 아더월드와 ‘나혼렙’ 파트너십 체결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4-03-21 10:52 KRX7
#더샌드박스 #아더월드 #나혼자만레벨업 #NFT발행 #성진우일대기체험콘텐츠

‘나 혼자만 레벨업’ NFT 발행 및 주인공 성진우 일대기 체험 콘텐츠 제작

NSP통신- (이미지 = 더 샌드박스)
(이미지 = 더 샌드박스)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더 샌드박스(The Sandbox)가 Web3 소셜 프로토콜을 빌딩하는 ‘아더월드’와 콘텐츠 확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더 샌드박스는 아더월드와의 파트너십으로 메타버스 웹툰 허브를 더 샌드박스에 조성하며 이곳에서 유저들이 카카오페이지 인기 IP 기반 각종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

더 샌드박스 웹툰 허브에서 처음으로 공개되는 IP는 ‘나 혼자만 레벨업’으로 NFT와 함께 웹툰 주인공인 성진우의 일대기를 즐기는 콘텐츠를 선보인다. 이후 ‘두 번 사는 랭커’, ‘도굴왕’, ‘정령왕 엘퀴네스’ 등 인기 IP가 지속해서 추가될 예정이다.

G03-9894841702

아더월드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큐브 엔터테인먼트가 보유한 지식재산권(IP)과 블록체인 기술을 결합해 소셜 네트워크를 구현할 수 있도록 인프라를 개발하고 있는 국내 스타트업으로, 인기 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 대표 K-pop 아이돌 그룹 (G)I-DLE 등 글로벌 IP를 활용해 팬들의 접근성을 높이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2024년 상반기에는 ‘나 혼자만 레벨업’ IP 기반 인터랙티브 콜렉팅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으며 최근 더 샌드박스와 글로벌 벤처 캐피탈로부터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더 샌드박스 코리아 이승희 대표는 “웹툰의 인기를 넘어 최근 넷플릭스에서 인기리에 방영하고 있는 나 혼자만 레벨업을 포함해 아더월드가 보유한 인기 웹툰 IP들이 더 샌드박스와 함께하게 돼 기쁘다”며 “웹툰의 세계관과 캐릭터들이 더 샌드박스의 스타일로 새롭게 선보일 수 있도록 아더월드와 긴밀하게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아더월드 이성재 대표는 “사람들에게 웹툰을 비롯한 각종 콘텐츠를 감상만 하는 단순한 소비 형태에서 벗어나 참여를 통해 새로운 즐거움을 추구할 수 있는 다양한 형태를 보여주고 싶다”며 “앞으로도 우리는 유망한 파트너사와 함께 유저들에게 여러 IP들이 상호작용하며 확장되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