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의 ‘고양이와 스프’가 모펀 카페와 협업한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
고양이와 스프의 콜라보 팝업 스토어는 홍대 AK 플라자 5층에 위치한 모펀 카페에 마련됐다.
모펀 카페는 서브컬처 게임과 웹툰 등과 협업해 팬심을 저격하는 특별한 공간을 운영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팝업스토어는 카페 운영 및 굿즈 판매를 중심으로 이뤄진다. 카페는 네이버 사전 예약 후 이용 가능하며, 굿즈 구매는 별도 예약 없이 방문 가능하다. 운영 기간은 오늘(15일)부터 오는 4월 7일까지다.
이번 콜라보를 통해 모펀 카페는 고양이와 스프만의 귀엽고 편안한 매력을 담은 공간으로 재탄생했다. 인게임에서 제공되는 아이템을 실제 메뉴로 제작해 곡물 라떼, 딸기 쥬스, 사과 에이드, 초코 라떼의 음료 4종과 옥수수 스프와 모닝빵 세트, 별 마카롱, 초코 털실 케이크, 붕어빵, 쿠키의 디저트 5종을 판매한다.
현장에서 고양이와 스프 캐릭터를 활용한 시리얼 머그컵, 원형 손거울, 아크릴 브이그립, 아크릴 키링, 띠부스티커, 일러스트 엽서로 구성된 굿즈도 만나볼 수 있다.
콜라보 굿즈는 사전 예약을 통한 온라인 구매가 가능하다.
오는 3월 21일에는 모펀 카페와의 콜라보를 기념한 인게임 업데이트를 진행, 콜라보 전용 미니룸 파츠 13종, 모펀 열기구 스킨 등이 새롭게 추가될 예정이다.
한편 고양이와 스프는 간편한 조작과 아기자기한 일러스트가 특징인 모바일 힐링 방치형 게임이다. 최근에는 고양이와 스프 IP를 활용한 SNG(Social Network Game) ‘고양이와 스프: 말랑 타운’을 준비하는 등 IP 저변 확대를 위한 노력도 기울이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