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은행주 상승…카카오뱅크↑·JB금융↓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애니팡 맞고’ 개발사 플레이링스(대표 임상범)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주관하는 ISMS(정보보호관리 체계, Information Security Management System) 인증을 취득했다.
ISMS는 기업이 보유, 취득하고 있는 방대한 정보 관리 및 보호 체계 등 정보보안에 대한 기업전반의 운영 실태와 안전성, 위기 관리 능력을 심사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정보보호 인증이다.
플레이링스는 이번 심사를 통해 보안 정책, 운영을 비롯해 사고 예방 및 대응, 재해 복구 등 80개 항목에 대한 심사를 통과해 인증을 취득했다.
플레이링스 임상범 대표는 “하루 20만명이 넘는 국내 게임 이용자들의 즐거움을 지킬 최고의 보안 시스템을 인증한 이번 심사에 이어 글로벌 정보보안 인증도 연내 취득해 기업 신뢰도를 제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위메이드플레이의 자회사로 2016년 설립된 플레이링스는 국내 시장에 ▲애니팡 맞고, ▲애니팡 포커, ▲애니팡 섯다 등을 서비스하고 있다. 특히 페이스북 게임 ‘슬롯메이트’ 등을 서비스하고 있는 플레이링스는 설립 8년차인 2023년 매출 619억원에 국내외 하루 이용자 80만 명을 기록하는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