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조용덕 민주당 평택갑 국회의원 예비후보, 철도 지하화 공약 발표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4-02-27 14:15 KRX7
#조용덕 #평택갑 #철도지하화공약발표 #국회의원예비후보 #더불어민주당

“철도 지하화, 부족한 도시공간 활용 꼭 필요한 정책”

NSP통신-조용덕 국회의원 예비후보. (사진 = 조용덕 예비후보 캠프)
조용덕 국회의원 예비후보. (사진 = 조용덕 예비후보 캠프)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조용덕 더불어민주당 평택갑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27일 경기 평택 지역 철도 도심구간을 지하화하고 주변부지를 개발하는 철도지하화 공약을 발표했다.

조 예비후보는 “철도는 현대문명도시 발전의 상징이었지만 도심 구간에서의 지상화에 따른 소음과 환경 문제로 인해 많은 시민들에게 불편을 초래했다.

우리 지역에도 철도로 인한 도심 상권이 단절이 돼 고립지역을 양산하고 교통체제를 기형적으로 만드는데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는만큼 철도치하화를 빠르게 추진해 당선과 동시에 구도심 발전을 도모하고 주변부지 개발을 통해 재산가치 상승 및 새로운 공간으로 지역균형 발전에도 이바지 한다는 계획이다.

G03-9894841702

특히 평택을 동서로 나누는 철도 구간은 도시 발전에 제약을 가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에 따라 철도 지하화를 통해 노후 시설을 개선하고 부족한 도시공간을 활용하기 위해 꼭 필요한 정책이라고 말했다.

조 예비후보는 “경부선 평택 도심구간을 중심으로 지하화를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히면서 “진위에서부터 송탄, 서정리, 지제, 평택까지의 도심 구간을 지하화 해 주택, 상업, 의학, 자연공간, 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복합 문화·스포츠 공간이 조성 된다면 이는 도시 균형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해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한 “젊고 역동적인 새로운 도시로 탈바꿈시키고 이를 통해 평택시는 미래 세대에게 기회의 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강조했다.

조 예비후보는 “철도지하화 사업 추진에 시민들의 의견을 듣고 반영하는 정책을 제시, 총선에서 승리해 국회에서의 활동을 통해 더 큰 발전을 이뤄낼 것”이라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