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코트라 글로벌연수원, ‘창조경제 롤모델 이스라엘’ 해외연수단 모집

NSP통신, 도남선 기자, 2013-08-31 14:26 KRD7
#이스라엘 #창조경제 #코트라글로벌연수원 #네타핌 #IAI

[서울=NSP통신] 도남선 기자 = 코트라(KOTRA, 사장 오영호) 글로벌연수원과 한국능률협회(KMA, 회장 이봉서)는 오는 10월 진행될 이스라엘 창조경제 워크숍 해외연수단을 모집한다.

이번 워크숍 해외연수단의 연수기간은 오는 10월 12일부터 18일까지이며 신청기간은 9월 27일까지 선착순 20명 마감이다.

연수 대상은 공무원 및 공공기관, 출연연 등 창조경제 및 미래전략 담당자, 기업 최고경영자 및 관련 임원, 경영전략 기획 신사업 등 변화혁신 담당자, 기업 및 공공기관 연수원장, 교육 인재개발 연수담당자 등이다.

G03-9894841702

강의 내용은 ▲ 코트라 텔아비브무역관 특강 “이스라엘 경제 및 산업소개 ▲ 산업통상노동부 장관과의 면담. 이스라엘의 미래창조과학부, 창조경제의 콘트롤 타워 ▲ 이스라엘 최고명문 텔아비브대 특강 “유대인의 창조적 사고법 & 성공 DNA” ▲ 와이즈만연구소 & YEDA “이스라엘 R&D의 산실” ▲ 네타핌(NETAFIM) “세계 최고의 농업국가를 만든다. 세계일류 관수자재회사” ▲ 창조경제 컨퍼런스 “2013 DLD Televiv” ▲ MEKOROT “위기와 한계 극복의 상징, 이스라엘 수자원공사” ▲ IAI “이스라엘 최대의 항공우주 방위산업체” ▲ 예루살렘 지역 문화체험 등이다.

연수비용은 항공료와 숙박비, 식비, 동시통역, 코디네이터 교수 디브리핑, 현지교통비, 여행자 보험 등 일체가 적용된 690만 원이며, 문의는 코트라 글로벌 연수원 송세현 과장에 하면된다.

코트라 글로벌연수원은 이번 연수에서 “코트라 텔아비브 무역관장의 강의를 통해 이스라엘 경제 및 산업 현황과 텔아비브대학교의 특강을 통해 창조적 사고법과 유태인의 성공 DNA를 파악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컨퍼런스에서는 디지털, 생활, 디자인을 모티브로 창조경제의 이해를 돕고 기술지주사, 벤처캐피털, R&D연구소, 창조혁신기업 등 Private Sector 벤치마킹 및 정부조직, 체계 및 시스템과 정부 국책 방위산업 등 Public Sector 벤치마킹을 통해 창조경제의 본질을 이해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도남선 NSP통신 기자, aegookja@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