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원유니버스, 창작툴 ‘메타 소울메이트 메이커’ 스팀 넥스트 페스트 참가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4-02-06 09:18 KRX7
#원유니버스 #버츄얼메이트창작툴 #메타소울메이트메이커 #스팀넥스트페스트
NSP통신- (이미지 = 원유니버스)
(이미지 = 원유니버스)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메타버스 개발사 원유니버스가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서 버츄얼 메이트 창작 툴인 ‘메타 소울메이트 메이커(이하 MSM 메이커)’를 선보인다.

MSM 메이커는 자신만의 개성을 보유한 서브컬쳐 스타일의 버츄얼 메이트를 창작할 수 있는 툴이다.

원유니버스는 오는 2월 6일(한국시간)부터 일주일 간 진행되는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서 MSM 메이커 체험판을 유저들에게 처음 선보인다.

G03-9894841702

이번 체험판에서는 유저들이 자신만의 캐릭터의 외모, 의상, 헤어스타일 등을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 또 유저가 의상의 이미지를 직접 편집해 개성을 표현하거나 자유롭게 메이크업을 진행해 본인만의 고유한 캐릭터를 타인에게 자랑할 수 있다.

이번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서는 PC로만 플레이할 수 있으며 이후 다양한 플랫폼으로의 확장도 계획중이다.

향후 MSM 메이커는 메타 소울메이트를 좀 더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도록 고도화하면서도 유저들이 자신이 창조해낸 피조물이 자유롭게 다양한 세상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개발팀은 “내부에서 테스트 중인 메타소울메이트를 활용한 버츄얼 스트리머 즉 MSM 메이커를 통해 탄생한 메타소울메이트를 일반 개인이 버튜버 등으로 활용함은 물론이며 원유니버스와의 사전 협의 하에 게임 개발 등에 활용도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특히 원유니버스 랩스와 카이스트 인공지능 대학원 신진우 교수 연구실과 협업하여 언어모델을 기반으로 한 AI 페르소나 시스템을 개발중이며 이를 이용해 메타소울메이트들과 자연스러운 대화와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도록 하는 연구, 개발도 진행중이다.

MSM 메이커는 이번 스팀 넥스트 페스티벌 참가를 계기로 유저들과 본격적으로 소통을 해 개발 완성도를 높여가 연내 얼리억세스 출시를 할 예정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