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틸론, 국제 스포츠 대회에서 메타버스 종합 기술력 선봬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4-01-31 13:28 KRX7
#틸론(217880) #국제스포츠대회 #메타버스 #종합기술력
NSP통신- (이미지 = 틸론)
(이미지 = 틸론)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틸론이 최근 국제스포츠대회에서 메타버스 구현을 위한 XR기술 등을 선보였다.

특히 XR기술은 물론 데이터베이스, 네트워크 아키텍트 설계, 코어드라이버 개발, 클라우드 가상화 등 서비스에 필요한 기술들을 융합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메타버스 안에서 실시간 경기 중계가 가능하도록 만들었을 뿐만 아니라, 사용자들에게 독창적인 콘텐츠를 제공했다.

틸론은 자체 메타버스 서비스인 ‘CenterVerse’를 통해 메타버스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클라우드 기반의 가상화 솔루션과 결합해 다양한 분야에서 메타버스 응용 및 서비스를 가능하게 한다.

G03-9894841702

또 틸론은 클라우드 기반의 스마트 작업 공간과 디지털 자산 관리에 중점을 두어, 메타버스 기술과의 시너지를 모색하고 있다.

이러한 메타버스 종합 기술력의 기반 위에서 틸론은 메타버스 분야의 융합 서비스 제공자로서의 역할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틸론은 융복합 서비스 접근 방식을 바탕으로 메타버스 분야에서 독보적으로 자리매김하며,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키워 나가고 있다.

이번 강원도 여러 곳에서 개최되는 대규모 국제스포츠 이벤트에서 메타버스 플랫폼으로의 전환은 디지털트윈 기술과 판타지 요소의 결합으로 현실과 유사한 가상공간을 창출해냈다.

또 메타버스 안에서 봅슬레이, 스키점프 등 동계 스포츠 미니게임을 통해 사용자들이 스포츠의 스릴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환경도 제공한다. 이 게임들은 사용자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경쟁적인 요소를 제공하여 몰입도를 높인다.

뿐만 아니라 사용자들은 메타버스 공간에서 성화봉을 획득해 여러 성화대에 불을 붙이는 독특한 경험을 할 수 있으며, 게임 안에서 획득한 포인트로는 한복, 곤룡포 등의 아바타 캐릭터를 위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틸론의 메타버스 종합 기술력을 통해 곳곳의 메타버스 안 스크린에서 스포츠 중계방송의 시청이 가능하고, 관리자 포털을 통해서 다양한 컨트롤이 가능해 사용자들의 참여를 극대화하고 있다. 이 메타버스 플랫폼은 PC, 안드로이드, iOS에 맞게 개발했으며 메타버스 안 1만 명 이상 동시접속 사전테스트를 실시했고 안정적으로 서비스가 구현됨을 확인했다.

지속적인 투자와 혁신을 통해 틸론은 메타버스 및 관련 기술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으며, 미래 공간 컴퓨팅(Spatial Computing)과 메타 오피스의 접목을 모색하고 있다.

틸론은 메타버스를 응용해 공간 컴퓨팅과 메타 오피스의 결합을 주도하고 있는데, 이는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고 있다. 향후 메타버스 기술의 지속적인 개발과 사업화에 집중함으로써, 틸론은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그들의 기술력을 선보일 계획이다.

틸론의 이번 대규모 국제스포츠대회의 메타버스 개발 총괄을 맡은 이종수 본부장은 미래 지향적 접근 방식과 글로벌 IT시장에서의 확장 계획에 대해 밝혔다.

그는 “틸론은 이번 국제스포츠대회에서의 메타버스 플랫폼 성공을 통해 기술적 역량과 혁신적인 접근을 세계에 입증했다”며 “향후 메타버스 플랫폼 안에서 단순한 가상현실을 넘어 디지털과 현실 세계의 경계를 허물며 사용자들은 전례 없는 상호작용을 하게 되고 일상생활 속에서도 가상공간에서 새로운 형태의 커뮤니케이션과 엔터테인먼트를 경험할 수 있게 된다”라고 밝혔다.

틸론은 메타버스 기술의 발전과 상용화를 가속화하고,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해 산업 전반에 걸쳐 지속적인 영향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