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보임그룹, 여수산단에 청정수소 전소발전소 건립···탄소중립 앞장

NSP통신, 서순곤 기자, 2024-01-20 11:42 KRX7
#보임그룹 #청정수소 전소발전소 #여수산단 #보임코퍼레이션 #보임이엔에스

비전선포식 개최···신 경영전략 발표

NSP통신-보임그룹 한문선 회장이 그룹 비전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 = 보임그룹)
보임그룹 한문선 회장이 그룹 비전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 = 보임그룹)

(전남=NSP통신) 서순곤 기자 = 보임그룹이 그룹으로의 전환을 선포하고 새로운 비전과 핵심미래전략을 공유하는 ‘보임그룹 출범 Vision 선포식’을 개최했다.

여수 소노캄호텔 그랜드볼룸 홀에서 18일 개최된 선포식에는 한문선 보임그룹 회장과 정기명 여수시장, 지역 유관기관 단체장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보임그룹의 그룹전환 및 新비전 선포와 함께 미래전략목표를 제시했다.

보임그룹은 대기업 중심인 여수국가산단 내에서 3개사(보임코퍼레이션, 보임열병합발전, 보임이엔에스)를 중심으로 회사가 모두 여수에 본사를 두고, CEO의 경영철학인 ‘개척자정신’을 바탕으로 성장한 지역 기반 창업기업이다.

G03-9894841702

2006년 보임코퍼레이션 창업 이후 보임열병합발전 집단에너지 사업을 통해 경쟁력 있는 공정용 열을 생산하여 여수국가산업단지 내 수출기업인 정유 및 석유화학 기업의 생산성 향상에 크게 기여하고 있으며 여수지역 회사 최초로 1조 규모의 대단위 투자유치를 통해 열병합발전 및 에너지 전문 중견기업으로 성장했다.

NSP통신-보임그룹은 세상을 바꾸는 혁신, 시작은 보임으로부터라는 주제를 가지고 보임그룹의 그룹전환과 새로운 비전을 내·외적으로 선포했다. (사진 = 보임그룹)
보임그룹은 ‘세상을 바꾸는 혁신, 시작은 보임으로부터’라는 주제를 가지고 보임그룹의 그룹전환과 새로운 비전을 내·외적으로 선포했다. (사진 = 보임그룹)

한편 이날 선포식을 통해 보임그룹은 ‘세상을 바꾸는 혁신, 시작은 보임으로부터’라는 주제를 가지고 보임그룹의 그룹전환과 새로운 비전을 내·외적으로 선포하고 이를 통해 더 나은 회사로 도약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이번 선포식은 보임그룹의 그룹으로써 본격적인 도약을 알리는 출발점으로써 임직원이 함께 고민하며 그룹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하고 그룹의 미래 혁신과 변화의 결의를 다졌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한문선 보임그룹 회장은 “새 비전으로 미래를 향해 출발하는 그룹의 각오임과 동시에 세계 최초 무탄소 신 전원 청정수소 전소 발전사업으로 여수를 신에너지 산업의 허브이자 메카로 만들어갈 계획”이라며 “글로벌 난제인 탄소중립에 앞장서는 모습으로 ESG경영을 통해 지역사회와 국가발전에 기여하는 그룹으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