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라온시큐어, 레몬헬스케어와 실손보험 청구 간소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3-12-14 12:31 KRX7
#라온시큐어(042510) #레몬헬스케어 #실손보험청구간소화

전략적 협업 통해 옴니원 디지털 ID 기반 실손보험 간편청구 중계 플랫폼 구축 등 논의

NSP통신- (사진 = 라온시큐어)
(사진 = 라온시큐어)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라온시큐어가 레몬헬스케어와 보험금 청구 절차의 간소화를 위해 전략적으로 협업한다.

IT 보안·인증 선도기업 라온시큐어(대표 이순형)는 헬스케어 데이터 양방향 플랫폼 기업 레몬헬스케어(대표 홍병진)과 ‘실손보험 청구 간소화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두 회사는 보험금 청구 절차 간소화를 위한 비즈니스 전략 및 모델 발굴을 위해 포괄적으로 협업할 방침이다.

G03-9894841702

앞으로 양사는 ▲보험금 접수 프로세스 최적화 플랫폼 구축 ▲옴니원 디지털 ID 기반의 실손보험 간편청구 중계 플랫폼 구축 ▲브랜드 인지도 및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공동 마케팅과 이벤트 추진 등의 다양한 협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실손보험 간편청구 중계 플랫폼에는 라온시큐어에서 최근 출시한 옴니원 디지털 ID 서비스 기술을 적용 하고자 한다. 옴니원 디지털 ID는 신뢰 기반의 신원 및 자격 인증을 할 수 있는 통합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형 플랫폼이다.

라온시큐어 정현철 사장은 “이번 MOU는 옴니원 디지털 ID가 다양한 산업에 적용 가능한 확장성을 보유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라 생각한다”며 “옴니원 디지털 ID와 레몬헬스케어 플랫폼 기술의 접목을 통해 진정한 의료 마이데이터 시대를 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레몬헬스케어 홍병진 대표는 “라온시큐어와의 협업을 통해 새롭게 구축하는 실손보험 간편청구 중계 플랫폼에 옴니원 디지털 ID를 적용함으로써 플랫폼의 보안성과 사용자의 편의성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레몬헬스케어는 환자·병원·약국·금융기관 등과 의료 데이터를 연동하는 레몬케어 플랫폼을 구축해 환자가 거치는 의료 전 과정을 스마트폰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돕는 헬스케어 데이터 양방향 플랫폼 기업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