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아우디 RS Q e-트론, 다카르랠리 내년 시즌 준비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3-12-06 15:30 KRX7
#아우디 RS Q e-트론 #다카르랠리

혁신적인 전기 구동장치, 고전압 배터리, 에너지 컨버터 탑재

NSP통신-아우디 RS Q e-트론 (사진 = 아우디코리아)
아우디 RS Q e-트론 (사진 = 아우디코리아)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아우디 RS Q e-트론이 또 한 번 진화한다. 혁신적인 전기 구동장치와 고전압 배터리, 에너지 컨버터를 갖춘 랠리용 프로토타입 RS Q e-트론은 다양한 부분에서의 개선을 마치고 다카르 랠리 세 번째 출전을 앞두고 있다.

아우디드라이버팀 멤버인 마티아스 엑스트롬·에밀 베르크비스트(Mattias Ekström·Emil Bergkvist), 스테판 피터한셀·에두아르 불랑제(Stéphane Peterhansel·Edouard Boulanger), 카를로스 사인츠·루카스 크루스(Carlos Sainz·Lucas Cruz)는 2024년 1월 한층 진화된 차량으로 랠리에 참가할 수 있게 됐다.

여러 새로운 아이디어를 통해 RS Q e-트론은 더 안전하고 더 편안하고 더 가벼워졌으며 보수 및 정비를 위한 시간 역시 줄어들었다.

G03-9894841702

2024년 1월 아우디는 저공해 차량으로 세계에서 가장 혹독한 사막 랠리에 세 번째로 출전한다.

아우디 모터스포트의 수장 롤프 미쉘(Rolf Michl)은 “우리 드라이버들과 코 드라이버들은 2022년이래 다카르 랠리에서 거둔 6차례의 스테이지 승리와 22차례 포디움 입성을 통해 RS Q e-트론의 근본적인 잠재력을 이미 증명했다”며 “이제 중요한 것은 최대한 안정적인 퍼포먼스를 선보임으로써 최상위 포지션을 위해 경쟁하는 것이다”고 말했다.

NSP통신-아우디 RS Q e-트론 (사진 = 아우디코리아)
아우디 RS Q e-트론 (사진 = 아우디코리아)

한편 아우디 스포트는 지난 결과를 분석해 부족한 점을 파악하고 향후 개선을 위한 명확한 우선 순위를 정립했다. 다카르 프로젝트의 새로운 기술 부문 수장 레오나르도 파스칼리(Leonardo Pascali) 박사는 초여름부터 개발팀과 함께 다섯 가지 핵심 요소에 집중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