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김병욱 국회의원, 국민의힘 국정감사 우수의원 ‘4년 연속’ 선정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3-11-28 17:40 KRX7
#포항남울릉 #국민의힘 #국정감사 #김병욱의원
NSP통신-국민의힘 김병욱 국회의원(포항시남구울릉군,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은 28일 국민의힘이 발표한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4년 연속 선정됐다고 밝혔다. (사진 = 김병욱의원실)
국민의힘 김병욱 국회의원(포항시남구울릉군,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은 28일 국민의힘이 발표한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4년 연속 선정됐다고 밝혔다. (사진 = 김병욱의원실)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국민의힘 김병욱 국회의원(포항시남구울릉군,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은 28일 국민의힘이 발표한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4년 연속 선정됐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21대 국회가 개원한 지난 2020년부터 올해까지 4년 연속 국민의힘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이날 국회 본청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김병욱 의원은"국회의원 의정활동의 꽃이라 부르는 국정감사에서 4년 연속 당에서 우수의원으로 선정해 주어 감사하고, 포항과 울릉 지역 주민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앞으로도 국민의 보좌관이 되겠다는 초심을 잊지 않고 성실하고 낮은 자세로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G03-9894841702

김병욱 의원은 2020년부터 2022년까지 국회 교육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자사고·특목고 폐지, 초·중·고교생 기초학력 저하 등 문재인 정부의 교육정책 실패와 이로 인한 교육현장의 현실을 날카롭게 지적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2022년 정권 교체 이후에도 김병욱 의원은 윤석열 정부의 교육 국정과제의 성공적 이행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했다. 특히 국가의 보육·교육 책임을 강화하여 국민의 양육 부담을 획기적으로 줄이기 위한 ‘늘봄학교’ 정책 도입에 앞장섰으며, 이전 정부에서 지적했던 자사고·특목고·교육자유특구 등 다양한 고교체제 도입을 제안했다.

또 학교시설복합화 사업을 통해 학교와 지역이 상생할 수 있도록 교육부가 타 부처와 협의할 수 있는 장을 조성하기도 했다.

지난 8월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로 보임한 김병욱 의원은 과학기술과 방송·언론 관련 주요 현안에 대해 차별화된 정책 질의를 하며 언론사부터 ‘과방위 신성’ 이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