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LG생활건강, 생활화학제품 안전관리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3-11-27 14:36 KRX7
#LG생활건강(051900) #생활화학제품안전관리 #최우수기업
NSP통신- (사진 = LG생활건강)
(사진 = LG생활건강)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LG생활건강이 환경부와 시민사회, 기업이 함께 주관하는 생활화학제품 안전관리 자발적 협약(이하 자발적 협약)에 참여한 기업들 중에서 생활화학제품 안전관리에 가장 우수한 성과를 낸 기업으로 선정됐다.

27일 서울 용산구 드래곤시티 호텔에서 열린 자발적 협약 성과발표회에서 LG생활건강은 자발적 협약에 참여한 38개 기업 중 제조사 부문 최고 등급인 ‘최우수상(환경부장관상)’을 단독 수상했다.

자발적 협약은 지난 2017년 정부와 시민사회, 기업이 생활화학제품의 안전관리를 목표로 함께 체결했다.

G03-9894841702

LG생활건강은 협약 1기부터 현재 3기까지 모두 참여하며 생활화학제품의 성분 공개와 유해 원료 저감, 대체재 마련에 앞장서고 있다.

자발적 협약 체결 이후 약 7년 만에 처음 이뤄진 우수기업 평가에서 LG생활건강은 제품의 안전한 사용을 위한 고객과의 ‘소통’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환경부를 비롯한 평가단은 LG생활건강이 “(생활화학제품의) 사용량을 지키고 용도 외 사용을 금지하도록 소비자가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고 밝혔다.

LG생활건강은 앞서 자발적 협약 참여 기업들의 제품 가운데서 선정하는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에도 ▲피지 딥클린젤 ▲한·입 100% 구연산 알파 ▲한·입 100% 베이킹소다 알파 ▲홈스타 인덕션 클린티슈(단종)까지 총 4개 제품의 이름을 올렸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LG생활건강은 앞으로 더 안전한 고객경험을 제공하기 위해서 자발적 협약에서 상설기구로 전환되는 생활화학제품 안전 약속 이행 협의체(가칭)의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동참하겠다”라고 강조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