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양시, 아동학대 근절 시민 인식개선 ‘온힘’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3-11-23 12:49 KRX7
#광양시 #아동학대 #캠페인

민관 협력해 아동학대 예방 및 아동권리 존중 캠페인 실시

NSP통신-아동학대 예방 및 아동권리 존중 캠페인 (사진 = 광양시청)
아동학대 예방 및 아동권리 존중 캠페인 (사진 = 광양시청)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시는 ‘아동학대 예방의 날(11월 19일)’을 맞이해 11월 25일까지 1주 간을 ‘아동학대 예방 및 아동권리 주간’으로 지정하고 시민의 관심을 높이고 인식개선을 위한 교육 및 홍보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가고 있다.

시는 지난 22일 광양읍 용강교차로에서 4개 기관(광양시, 광양경찰서, 광양교육지원청, 전라남도아동보호전문기관)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아동학대 예방 및 아동권리 존중 캠페인을 진행했다.

캠페인에서는 ▲민법 제915조 징계권 폐지로 인한 아동 체벌 금지 ▲체벌 없는 긍정 양육과 이웃의 관심 유도 ▲아동의 4대 권리 실천 및 인권 존중 등을 적극 홍보하고 아동학대 인식개선과 아동 권리가 존중되는 사회가 될 수 있도록 앞장섰다.

NSP통신-아동학대 예방 및 아동권리 존중 캠페인 (사진 = 광양시청)
아동학대 예방 및 아동권리 존중 캠페인 (사진 = 광양시청)

오승택 아동보육과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아동 권리와 아동학대에 대한 인식 전환으로 아이들이 하나의 인격체로 더 존중받고 행복하게 성장하는 안정적인 사회환경 조성을 위한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며 “부모와 자녀, 모두가 행복해지는 아동친화도시 조성 분위기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G03-9894841702

한편 광양시는 민관이 협력해 정보연계협의체를 구성하고 합동 캠페인을 실시함으로써 아동학대 예방 및 아동권리 보호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