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삼성, 다문화청소년‧노인과 함께하는 새로운 CSR 시작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3-11-22 22:51 KRX7
#삼성전자(005930) #다문화청소년‧노인 #CSR
NSP통신- (사진 = 삼성)
(사진 = 삼성)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삼성이 다문화청소년, 노인 등 사회적 약자와 함께 하는 새로운 CSR 사업을 시작한다.

제일기획과 에스원 등 9개 삼성 관계사 는 22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삼성물산 주택문화관 래미안갤러리에서 ‘사회적 약자 지원 CSR 신사업’ 출범식을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더불어민주당 박광온 의원, 국민의힘 김희곤 의원, 정의당 배진교 의원을 비롯해 보건복지부 김현준 인구정책실장, 협력 NGO 관계자와 주관사인 제일기획 김종현 사장, 에스원 남궁범 사장 등 총 100여 명이 참석했다.

G03-9894841702

삼성은 이번 출범식에서 ▲다문화청소년의 자신감과 사회성을 높이는 삼성 다문화청소년 스포츠 클래스(제일기획) ▲디지털 정보격차로 일상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노인들의 범죄 피해 예방, 취업 등을 돕기 위한 삼성 시니어 디지털 아카데미(에스원) 등 2개의 CSR 신사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CSR 신사업에는 삼성 뿐만 아니라 정부 관계부처, NGO, 사업 분야별 외부전문가가 참여한다.

각각 업의 특성을 살린 삼성 관계사, 정부, NGO, 전문가 등 우리 사회의 다양한 역량을 모아 통합적인 지원 체계를 구축, 사업의 전문성과 실질적인 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서 보건복지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세이브더칠드런, 중앙노인보호전문기관, 제일기획, 에스원은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또 신규 CSR 사업 추진 배경과 사회적 의미, 사업별 세부 내용 등을 담은 전시와 영상을 공유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행사 마지막에는 다문화어린이 합창단인 레인보우합창단이 축하공연을 펼치기도 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