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룩셈부르크 국립보건원 방문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3-11-07 17:44 KRX7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룩셈부르크 국립보건원 #바이오뱅크 #하우스 오브 바이오헬스

이동환 시장, “룩셈부르크 국립보건원의 해외연구소를 고양시에 설치 제안” VS 울프 네르바스 룩셈부르크 국립보건원장, “고양시에서 추진하는 정밀의료클러스터에 많은 관심 갖고 있어”

NSP통신-이동환 시장의 룩셈부르크 국립보건원 방문 미팅 모습 (사진 = 고양시)
이동환 시장의 룩셈부르크 국립보건원 방문 미팅 모습 (사진 = 고양시)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6일(현지시각) 국제적인 건강과학 연구의 중심기관인 룩셈부르크 국립보건원(Luxembourg Institute of Health)을 방문해 고양경제자유구역을 소개하고 정밀의료 클러스터 조성에 대한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이동환 시장은 “고양특례시는 바이오, 스마트 모빌리티, 콘텐츠, 마이스, 반도체 등 첨단산업을 육성하는 경제자유구역 개발계획을 진행하고, 내년 중앙정부의 경제자유구역 최종지정을 위해 국내 및 해외 대기업, 대학, 연구소를 직접 찾아다니며 투자유치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고양일산테크노밸리에 정밀의료 클러스터를 만들어 연구개발, 교육, 임상시험, 마케팅, 사업화까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며 룩셈부르크 국립보건원의 해외연구소를 고양시에 설치할 것을 제안한다”고 덧붙였다.

G03-9894841702

이에 울프 네르바스 룩셈부르크 국립보건원장은 “룩셈부르크는 정밀의료 분야에서 혁신적인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연구 및 개발에 집중 투자한 결과 프랑스, 독일, 노르웨이 등의 선진국에 맞춤형 항암치료 기술이전을 하고 있으며 난치성 항암치료 글로벌 리더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고양시에서 추진하는 정밀의료클러스터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으며 앞으로 추진과정에 필요한 조언과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이번 방문은 지난 8월 룩셈부르크 경제부, 교육부, 국립보건원 관계자로 구성된 사절단이 고양시를 방문했을 때 울프 네르바스(Ulf Nehrbass) 룩셈부르크 국립보건원장이 이동환 고양특례 시장을 초청해 그에 대한 답방으로 이뤄졌다.

NSP통신-룩셈부르크 대학 옌스 크라이젤 총장 면담 기념사진
룩셈부르크 대학 옌스 크라이젤 총장 면담 기념사진
NSP통신-6.HOBH 바이오헬스 인큐베이터 방문 기념사진 (사진 = 고양시)
6.HOBH 바이오헬스 인큐베이터 방문 기념사진 (사진 = 고양시)

한편 이동환 시장은 룩셈부르크 대학에서 울프 네르바스 국립보건원장, 룩셈부르크 대학 교수, 연구진과 함께 간담회를 갖고 룩셈부르크 국립보건원(LIH)의 연구전략, 암치료 맞춤형 프로파일링, 의료 AI와 데이터과학의 활용, 디지털 의료기기 개발 등 바이오의료 기술 동향에 대해 논의했다.

또 이 시장은 다음 일정으로 룩셈부르크 통합바이오뱅크(LIH-IBBL) 연구실, 하우스 오브 바이오헬스(House of Biohealth, HOBH) 및 바이오헬스 인큐베이터를 방문해 연구시설과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살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