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코레일 부산진역의 맞춤형 ‘특별’ 체험학습

NSP통신, 도남선 기자, 2013-08-08 17:40 KRD7
#코레일 #최덕률본부장 #부산진역 #철도물류체험학습 #김범열역장
NSP통신- (코레일 제공)
(코레일 제공)

[서울=NSP통신] 도남선 기자 = 코레일 부산경남본부(본부장 최덕률) 부산진역은 철도와 물류에 뜻을 품은 청소년 및 가족을 대상으로 맞춤형 철도물류 체험학습을 진행했다.

8일 코레일에 따르면 이번 체험학습은 평소부터 물류 전문가를 꿈꾸며 공부해 왔다는 송규호 학생의 사연을 전해들은 김범열 부산진관리역장은 이례적으로 한 가족만을 위한 특별 체험학습을 준비하도록 지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을 맞이하기 위해 김범열 관리역장을 비롯한 철도물류 전문경력을 가진 코레일 직원들, 그리고 실무수습중인 인턴사원들이 힘을 합쳐 물류 꿈나무를 위한 체험학습을 준비했다.

NSP통신- (코레일 제공)
(코레일 제공)

이 날 체험학습 행사에는 송규호 학생과 어머니를 포함한 가족들이 함께 참석했고, 철도 물류시스템에 대한 영상 관람과 철도의 다양한 직무들을 간락히 소개하는 담당자 교육이 이뤄졌다.

G03-9894841702

철저한 안전관리가 이루어진 가운데 체험학습 담당자와 함께 부산진CY·CFS창고, 열차운용실 등 실제 철도현장을 체험하고, 실제 직원들과 인터뷰 프로그램을 통해 철도에 대한 관심도를 고취 시키고 역무와 여객을 벗어난 다양한 철도직무를 소개하는 좋은 계기가 됐다.

부산진관리역은 직업 및 진로선택으로 고민중인 중·고등학생들을 위해 ‘철도직업소개’ 및 ‘철도물류시스템’ 체험학습장을 연초부터 지속적으로 운영중이며, 현재까지 총 304명의 학생들이 부산진 체험학습장을 방문했다.

도남선 NSP통신 기자, aegookja@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