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이동환 시장, 기업인 초청 신청사 조찬…“경제자유구역 최종 지정 노력”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3-10-24 14:12 KRX7
#고양특례시 #백석동 업무빌딩 #신청사 #이동환 #고양시기업·경제인연합회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기업 하기 좋은 도시 만드는 데 매진하겠다”

NSP통신-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사진 = 고양특례시)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사진 = 고양특례시)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24일 백석동 업무 빌딩에서 관내 기업 대표, 경제인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조찬 간담회를 개최하고 기업‧경제인들과의 협력 관계를 강화했다.

고양시 대표 경제단체인 고양상공회의소 윤금란 부회장과 사단법인 고양시기업·경제인연합회 이상헌 회장 및 소속 회원들이 참석한 이번 간담회는 글로벌 경제위기로 어려움에 직면한 기업인을 격려하고 고양시와 기업 간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서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고양시는 뛰어난 정주 환경으로 살기 좋은 도시지만 과밀억제권역 등 3중 규제로 인해 기업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기에 다소 어려운 여건이다”며 “지난해 경제자유구역 후보지로 선정된 고양시는 경제자유구역 최종 지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G03-9894841702

이어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계신 기업인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기업 현장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방안을 마련하고 투자 환경 조성, 도시 기반시설 확충, 정주여건 개선 등 기업하기 좋은 도시를 만드는 데 매진하겠다”고 약속했다.

NSP통신-고양시 기업·경제인 조찬 간담회
고양시 기업·경제인 조찬 간담회
NSP통신-고양시 기업·경제인 조찬 간담회 기념사진 (사진 = 고양시)
고양시 기업·경제인 조찬 간담회 기념사진 (사진 = 고양시)

한편 조찬 간담회에 참석한 기업인들은 “기업의 어려움에 귀를 기울이고 기업 지원 시책을 확대하는 등 기업인을 위한 고양시의 노력에 감사 드린다”며 “최근 인력난이 가중되고 있는데 외국인 노동자 고용 등 인력 채용 해소 방안이 마련되고 씨제이(CJ)라이브시티 등 굵직한 사업이 빠르게 추진되어 기업 환경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기대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