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KG 모빌리티, ‘도래수 마을’ 전기차 마을 선정·토레스 EVX 1호차 기증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3-10-11 20:42 KRX7
#KG 모빌리티 #도래수 마을 #전기차 마을 #토레스 EVX #1호차

국내 최초 ‘친환경 전기차 마을’ 현판 설치, 마을 주민들과의 1호 차량 전달식

NSP통신-KG모빌리티_토레스_EVX_기증 (사진 = KG모빌리)
KG모빌리티_토레스_EVX_기증 (사진 = KG모빌리)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KG 모빌리티가 전남 담양군에 위치한 ‘도래수 마을’을 국내 최초 친환경 전기차 마을로 선정하고 토레스 EVX 1호차를 기증하는 행사를 가졌다고 11일 밝혔다.

KG 모빌리티는 “유네스코가 지정한 지질공원 특화마을(지오빌리지. Geo-Village) ‘도래수 마을’이 400년 역사에 걸맞게 자연이 훼손되지 않고 그대로 보존된 친환경 이미지와 가장 부합하고 ‘토레스’ 차명과 비슷한 네이밍으로 이번 토레스 EVX 1호차의 상징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기증 행사를 마련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KG 모빌리티는 이번 기증 행사에서 국내 최초로 ‘도래수 마을’ 입구에 ‘친환경 전기차 마을’ 현판을 설치하고 약 60여 명의 마을 주민들과 함께 토레스 EVX 1호 차량 전달식을 진행했다.

G03-9894841702

다만 토레스 EVX 운영 차량은 고객 인도 시점인 11월에 전달할 예정이며 전기차의 사용성과 접근성을 고려해 EV 충전시설을 설치해 마을 주민들의 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다.

NSP통신
NSP통신-KG모빌리티_토레스_EVX_기증 (사진 = KG모빌리티)
KG모빌리티_토레스_EVX_기증 (사진 = KG모빌리티)

한편 ‘물이 흐르는 곳에 사람이 모여든다’는 뜻의 ‘도래수 마을’은 전남 담양군에 위치한 산골마을로 무등산권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에 위치해 지질, 문화, 생태 등의 풍부한 자원과 역사를 자랑한다.

특히 마을 사람들의 적극적인 유치 활동으로 2020년 지질공원 특화마을(지오빌리지. Geo-Village)로 지정됐으며 2020년 농촌진흥청이 선정한 ‘전국에서 가장 살고 싶고, 가보고 싶은 농촌마을 100선’ 지역으로 선정될 만큼, 체험농장과 전통놀이 등 농촌 전통 테마 마을로서 가치를 높여온 곳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