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전주대-한남대, ‘성과 공유·협력 워크숍’ 개최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3-08-21 17:20 KRX7
#전주대 #한남대 #신동아학원 #대학설립이념 #공유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주대학교(총장 박진배)와 한남대학교(총장 이광섭)는 지역 대학 위기 극복을 위해 대학 간 공유·협력을 통한 발전전략을 모색하는 워크숍을 지난 18일 전주대 지역혁신관에서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차종순 신동아학원 이사장, 신정호 대전기독학원 이사장을 비롯해 박진배 전주대 총장, 이광섭 한남대 총장 등 양 대학 이사장과 총장, 처·실장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워크숍 자리에서는 기독교 정신이라는 공통의 대학설립이념과 교육목적을 바탕으로 ▲건학이념 구현을 위한 지역사회와 협업사례 ▲지역문제 해결을 위해 기업 및 지자체와 협력 방안 공유 ▲대학 특성화 방안 및 발전전략 등 대학의 중장기적인 발전 방향을 주제로 논의했다.

G03-9894841702

이날 워크숍은 타 권역 대학이지만, 작년에 이어 2회 연속 진행됐으며, 지역대학의 위기에 함께 공감하고, 대학 경영진부터 실무진까지 상생형 협업체계를 꾸준히 이어 가고 있다는 데 의미가 있다.

박진배 전주대 총장은 “양 대학의 협력관계를 더욱 돈독히 하고 함께 성장할 방안을 지속해 모색하며, 각 지역을 대표하는 사립대학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전주대와 한남대는 1995년부터 가톨릭관동대, 경남대, 계명대, 아주대, 울산대, 호남대 등과 한국지역대학연합이라는 협의체를 통해 권역 간 호혜적인 협력관계를 이어가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