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대구파티마병원, 청소년 의사 인턴십 프로그램 성료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23-08-18 16:23 KRX7
#대구파티마병원 #청소년의사 #의사인턴십 #대구시
NSP통신-지난 17일 대구파티마병원은 본관 4층 에델홀에서 청소년들에게 의료현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청소년 의사 인턴십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사진 = 대구파티마병원)
지난 17일 대구파티마병원은 본관 4층 에델홀에서 청소년들에게 의료현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청소년 의사 인턴십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사진 = 대구파티마병원)

(대구=NSP통신) 최병수 기자 = 대구파티마병원(병원장 김선미 골룸바 수녀)은 지난 17일 본관 4층 에델홀에서 청소년들에게 의료현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청소년 의사 인턴십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의과대학 진학을 희망하는 동구 관내 고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선발된 총 20명이 참가한 이번 청소년 의사 인턴십 프로그램은 의사의 업무와 환경에 대해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의대를 지망하는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직업관을 심어주고, 적성에 맞는 직업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병원 소개를 시작으로 회진 실습, 손 씻기 체험, 의사와의 만남, 의사 체험 실습 등으로 진행됐으며, 회진 실습에는 4개 조로 나누어 신경과, 신경외과, 혈액종양내과, 소아청소년과의 회진에 참관하였으며 각 진료과 의사와 함께하는 시간도 가졌다.

G03-9894841702

감염관리실에 진행한 손 씻기 체험 시간에는 코로나19로 인해 감염관리의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감염관리의 기본이 되는 올바른 손 씻기에 대해 체험했다.

의사와의 만남 시간에는 안지현 교육수련부장이 의과대학으로 진학하기부터 전문의가 되기까지의 과정에 대해 학생들 눈높이에 맞게 알려줬으며, 인턴과 전공의가 참여한 의사와의 대화 시간에는 평소 궁금한 점에 대한 질의응답이 이뤄졌다.

오후에는 병동과 검사실을 비롯해 평소 경험할 수 없었던 다양한 부서를 방문해 직접 실습해보고 의료현장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을 가졌으며, 수료식을 끝으로 의사 인턴십 프로그램이 성료됐다.

체험에 참여한 김지우 학생은 “의사 인턴십을 통하여 의사라는 직업이 평소 알고 있던 것보다 많은 일을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며, “오늘의 체험을 통해 의사라는 꿈을 향해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좋은 동기부여가 될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건우 의무원장은 “TV나 책에서의 교육에서 벗어나 병원 의사들의 현장감 있는 교육과 경험담, 의료시스템을 체험해 본 오늘의 행사는 청소년들에게 값진 경험이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에게 병원을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