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북교육청, 베트남 호찌민 노동보훈사회부와 업무 협약 체결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3-07-26 17:19 KRX7
#경북교육청 #임종식교육감 #베트남 #노동보훈사회부
NSP통신-경상북도교육청은 지난 25일 호찌민 노동보훈사회부와 경북 직업계고 해외 우수 유학생 입학 추진 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 = 경상북도교육청)
경상북도교육청은 지난 25일 호찌민 노동보훈사회부와 ‘경북 직업계고 해외 우수 유학생 입학 추진’ 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 = 경상북도교육청)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25일 호찌민 노동보훈사회부(부장 레반틴)와 ‘경북 직업계고 해외 우수 유학생 입학 추진’ 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경북교육청 입학추진단은 베트남 호찌민 노동보훈사회부를 방문해 경북 직업계고 입학 인프라 구축을 위해 상호 힘을 합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글로벌 기술 기능 인재 양성 협력 △대한민국 직업교육을 희망하는 유학생을 위한 기반 구축 및 지원 △유학생의 교육 및 안전 △교사 역량 강화, 국제 교육 및 교류 등을 상호 협력하게 된다.

G03-9894841702

이 자리에서 레반틴 부장은 “경북 직업계고의 글로벌 취업 프로그램이 글로벌 기술 인재 양성의 초석이 되고 있다는 기사를 보았으며, 이번 사업에 대한 기대가 크다”며 “호찌민 학생들이 전문직업인으로 성장할 기회를 제공해 주심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우리 부에서도 학생 선발과 기초교육을 적극 지원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임종식 교육감은 “한국과 베트남이 중등 직업교육의 역사를 새로 만들어 가고 있으며, 이번 방문에서 논의됐던 여러 안건들을 심층적으로 검토하고 추진해 양국 직업교육의 발전과 번영에 힘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