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충남 아산서 주민자치 ‘공감 토크쇼’ 아카데미 개최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13-07-22 18:33 KRD7
#충청남도 #아산시 #안희정 #복기왕 #주민자치
NSP통신-(사진=충남도청)
(사진=충남도청)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충남도는 22일 아산시 근로자복지회관에서 충남형 주민자치의 현주소를 진단하고 미래 비전을 조망하기 위한 ‘찾아가는 주민자치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안희정 지사와 아산시민 간 토크쇼 형식으로 진행된 이번 아카데미는 일반적인 강의 형식을 탈피해 식전행사를 생략하고 사례발표를 먼저 들은 후 안희정 도지사와 복기왕 아산시장이 강연자로 나서 청중들과 주민자치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나눴다.

공감 토크쇼에 맞춰 사례발표는 지난달 4일 안전행정부 주민자치회 시범실시 사업에 선정된 아산시 탕정면의 한종태 주민자치위원장이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소통마을 만들기’를 주제로 운영계획을 발표해 눈길을 끌었다.

G03-9894841702

이어진 공감 토크쇼에서 안희정 도지사는 “21세기 더 좋은 민주주의를 위한 해답은 주민자치에 있다”고 강조하고 “자신의 일을 스스로 결정하고 실행하기 위한 권능을 잘 활용해 우리와 우리의 후손들이 살아갈 삶의 터전을 가꾸는데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이에 복기왕 아산시장은 “탕정면의 주민자치회가 전국적인 롤 모델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며 “소통과 혁신으로 시민이 행복한 아산의 기분 좋은 변화를 이끌어 낼 것”이라고 밝혔다.

이광용 NSP통신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