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두산건설, ‘1종 고로슬래그 시멘트용 강도 증진제·고로슬래그 시멘트 콘크리트’ 특허 취득

NSP통신, 정의윤 기자, 2023-07-18 10:01 KRX7
#두산건설 #고로슬래그 #시멘트 #콘크리트 #특허
NSP통신- (사진 = 두산건설)
(사진 = 두산건설)

(서울=NSP통신) 정의윤 기자 = 두산건설(대표 이정환)은 ‘1종 고로슬래그 시멘트용 강도 증진제 및 이를 이용한 고로슬래그 시멘트 콘크리트’에 대한 특허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두산건설이 개발한 이번 제품은 기존 1종 고로슬래그시멘트는 보통포틀랜드시멘트 대비 초기강도가 낮은 특성을 개선하기 위해 개발됐다. 이번 특허는 고로슬래그 미분말 및 알카리 활성화재를 첨가해 콘크리트 내 시멘트 비율을 약 30% 줄이며 동등 이상의 성능을 발휘하는 기술이다.

콘크리트는 시간이 지나며 설계강도가 확보되는데 초기강도가 확보되지 않으면 품질저하 및 안전사고가 발생 될 확률이 높아져 동절기 콘크리트에는 시멘트 비율을 높게 배합한다.

G03-9894841702

두산건설에 따르면 이번 기술을 적용한 콘크리트 생산시 시멘트 비율을 낮출 수 있어 경제성이 개선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또 시멘트 1톤 생산시 0.8톤의 이산화탄소가 발생하는데 시멘트 사용량을 줄여 온실가스 저감에도 기여한다고 밝혔가.

두산건설 관계자는 “소비자의 눈높이와 니즈를 반영한 브랜드 강화 상품 뿐 아니라 온실가스 저감 등 사회문제에도 관심을 가지고 도움이 될 수 있는 기술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