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SGC솔루션(대표 문병도)이 글로벌 유리밀폐용기 브랜드 글라스락의 사면결착 유리밀폐용기 신규 라인업으로 ‘글라스락 센스’를 전국 이마트 매장에서 처음 선보인다.
‘글라스락 센스’는 글라스락의 사면결착 유리밀폐용기 라인으로 오랜 개발 끝에 선보이는 신제품이다. 사면결착형의 오랜 스테디셀러인 클래식, 내열성을 높인 스마트 오븐, 그리고 프리미엄 레벨 퓨어 등에 이은 2023년형 사면결착 신규 라인으로, 글라스락만의 독자적이고 진화한 기술력을 대폭 반영해 위생성과 안전성, 편리성을 극대화했다.
우선 기존 캡(뚜껑)의 단점을 보완한 ‘가스킷(Gasket) 완벽 결합형’ 캡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가스킷은 칫솔과 유아용품 등에서 사용하는 소재로 안전하며 염분 내성이 강해 색, 냄새 배임 걱정이 없고 탄성력과 부착성이 높아 확실하게 밀착된다. 기존 캡 세척 시 실리콘 패킹의 분리 세척에 대한 번거로움과, 패킹이 완전 건조가 되지 않은 상태에서 끼워 사용했을 때의 곰팡이 발생 우려 등 위생적인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실리콘 패킹 대신 가스킷을 뚜껑에 바로 이중사출하는 글라스락만의 기술로 ‘가스킷 완벽 결합형’ 캡을 만들었다. 유리용기 몸체와 뚜껑 결착 시 가스킷이 림(Rim)에 의해 큰 압력을 받아 완벽한 밀폐력을 자랑한다. 100% 완벽 밀폐하여 수분을 남기지 않아 박테리아, 세균 번식 등의 곰팡이 발생 원인을 원천 차단해 준다. 가스킷 일체형의 캡 소재는 식품 규정 및 승인이 엄격한 독일에서 생산된 TPE, PP 소재를 적용했다.
캡 바깥쪽의 6mm 가스킷 홈은 같은 용량의 유리 용기가 딱 들어맞도록 설계되어 몇 개를 쌓아도 흔들림이 없다. 뚜껑 위에 여러 개를 쌓고 최대 50도까지 기울여도 쓰러지지 않는 공학적 설계를 적용해 안정적인 적층이 가능하다.
또한 큰 용량 안에 작은 용량 제품이 뚜껑 포함 전체 수납이 가능하도록 적용한 네스팅력도 장점이다. 각 유리용기는 최적의 각도를 적용해 기존 제품 대비 사이즈는 작고 용량은 더 많이 들어가도록 구현했다.
글라스락 센스 또한 자연에서 온 깨끗한 유리 소재로 품질이 우수하고 믿을 수 있는 국내 생산 내열강화유리이며 북미와 유럽에서 13년째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오븐 세이프’ 소재로 전자레인지와 전기오븐, 에어프라이어 등 사용 가능하다. SGS 테스트를 완료하였으며,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받았다.
SGC솔루션 생활용품사업본부 임광빈 본부장은 “’가장 완벽한 유리밀폐용기’를 목표로 사용자의 입장에서 꼽힌 모든 불편함과 단점을 해소하는 데 중점을 두고 개발한 신제품”이라며 “사면결착 글라스락은 가정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대표 품목인 만큼 음식의 신선한 보관과 위생성은 최대치로 도달하도록 하고 사용자의 편리성은 세밀하게 분석하여 보완했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