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GM,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파생 모델 본격 양산 개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3-06-09 09:46 KRX7
#GM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뷰익 엔비스타
NSP통신-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파생 모델 본격 양산 기념사진 (사진 = GM)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파생 모델 본격 양산 기념사진 (사진 = GM)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제너럴 모터스(General Motors, 이하 GM)는 8일, 부평공장에서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파생 모델 뷰익 엔비스타(Envista)에 대한 양산 기념식을 개최하고 북미를 중심으로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본격적인 양산에 돌입했다.

이날 양산 기념식에는 로베르토 렘펠(Roberto Rempel) 한국사업장 사장, 브라이언 맥머레이(Brian McMurray) 한국연구개발법인 사장, 김준오 전국금속노조 한국지엠지부 지부장 등 임직원이 참석해 뷰익 엔비스타의 성공적인 양산을 다 같이 축하했다.

렘펠 사장은 “국내를 비롯해 글로벌시장에서 폭발적인 수요가 이어지고 있는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성공에 이어, 파생 모델인 뷰익 엔비스타의 본격 양산에 이르기까지 성공적인 양산 체제를 구축해 낸 한국 팀이 매우 자랑스럽다”며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트랙스 크로스오버와 같이 앞으로도 고객을 위해 고품질의 차량을 생산하고, 생산성 극대화와 품질 경쟁력 강화를 통해 글로벌 수요에 차질 없이 대응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G03-9894841702

GM은 부평공장에서 뷰익 엔비스타의 양산에 돌입함에 따라 앞서 발표했던 연간 50만 대 생산 목표에 한층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 GM은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파생 모델의 무결점 생산 품질 확보를 위해 부평공장에 약 2000억 원 규모의 대규모 생산설비 투자를 진행한 바 있다. 이러한 투자를 통해 부평공장은 최고 수준의 생산성과 효율성을 갖춘 혁신적인 시설로 탈바꿈됐으며 창원공장과 함께 연간 최대 50만 대 규모의 생산 역량을 확보했다.

NSP통신-글로벌 시장 수출을 위해 대규모 선적 중인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사진 = GM)
글로벌 시장 수출을 위해 대규모 선적 중인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사진 = GM)

한편 GM 한국사업장은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국내 출시 이후 트레일블레이저의 내수 및 해외 판매 또한 증가하며 두 차종이 함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해 5월, 4만대 이상을 국내외 시장에 판매하며 전년 동월 대비 2.5배 이상 증가를 기록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